뷰페이지

신한금융, 최고디지털책임자로 김명희 부사장 영입

신한금융, 최고디지털책임자로 김명희 부사장 영입

황인주 기자
황인주 기자
입력 2021-12-24 15:08
업데이트 2021-12-24 15:0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김명희 신한금융지주 최고 디지털 책임자(CDO·내정). 신한금융지주 제공
김명희 신한금융지주 최고 디지털 책임자(CDO·내정). 신한금융지주 제공
신한금융지주가 디지털 전환(DT·Digital Transformation)을 이끌 새 리더를 영입하면서 디지털 부문 강화에 나섰다.

신한금융은 그룹 최고 디지털 책임자(CDO·Chief Digital Officer)에 김명희 부사장을 신규 영입했다고 24일 밝혔다. 김 부사장은 내년 1월 1일부터 그룹 내 디지털 및 ICT 전략 수립 및 실행을 총괄하게 된다.

한국과학기술원(KAIST)을 졸업한 김 부사장은 한국 IBM과 SK텔레콤을 거쳐 2017년 초대 국가정보자원관리원장을 역임한 여성 DT 전문가다. 신한금융은 김 부사장이 국가정보자원관리원장 재임 중 AI, 빅데이터, 클라우드 등 신기술을 도입하며 운용 효율성을 높이고 서비스 혁신을 주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그는 2018년 아시아태평양 지역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리더’, 2019년 ‘대한민국 올해의 CIO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신한금융은 김 부사장 영입과 함께 그룹 내 ‘디지털 거버넌스’를 재편해 DT 추진 분야를 더욱 확대하고, 금융 및 비금융 플랫폼 강화에 나설 전망이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올해 4월 3000억원 규모로 조성한 금융권 최초 디지털 전략적 투자 펀드를 통해 혁신 디지털 기업에 1730억원 규모의 투자를 진행했다”며 “이번에 영입한 김 부사장과 함께 그룹 내 디지털 매트릭스를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황인주 기자 inkpad@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