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결론 못낸 우리은행장… 최종 선정 내일로 연기

결론 못낸 우리은행장… 최종 선정 내일로 연기

홍인기 기자
홍인기 기자
입력 2020-01-30 01:46
업데이트 2020-01-30 06:3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임추위, 3명 면접 끝 만장일치 후보 이견…김정기 유력 속 다른 후보 부상 가능성도

차기 우리은행장 최종 면접 대상자
차기 우리은행장 최종 면접 대상자 왼쪽부터 권광석 새마을금고중앙회 신용공제대표, 김정기 우리은행 영업지원부문 겸 HR그룹 집행부행장, 이동연 우리FIS 대표.
우리은행 제공
우리금융지주 그룹임원 후보추천위원회(임추위)는 29일 차기 우리은행장을 결정할 계획이었지만 결론을 내리지 못했다. 김정기 영업지원부분 겸 HR그룹 집행부행장이 유력한 가운데 임추위원들 간 이견으로 다른 후보가 급부상할 가능성도 있다. 임추위는 31일 다시 회의를 열고 차기 우리은행장 후보자 1명을 선정한다.

손태승 우리금융지주 회장, 장동우·노성태·박상용·전지평·정찬형 등 사외이사 5명으로 구성된 임추위는 이날 오후 2시부터 최종 후보자 3명에 대한 면접을 진행했다. 김 부행장 외에 권광석 새마을금고중앙회 신용공제대표, 이동연 우리FIS 대표가 프레젠테이션 면접에 참석했다. 면접은 오후 5시쯤 마무리됐고, 이후 1시간 동안 임추위원들 간 논의가 이뤄졌다.

하지만 임추위는 단독 후보자 1명을 선정하는 데 만장일치로 의견을 모으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당초 손 회장의 최측근 인사인 김 부행장은 은행장 1순위로 꼽혔다.

이례적으로 면접 당일 후보자 결정이 이뤄지지 않자 김 부행장에 대한 반대로 만장일치가 이뤄지지 않았다는 이야기도 나온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독립된 사외이사들로 구성된 임추위가 제대로 된 논의를 하다 보니 시간이 걸리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31일 추천되는 최종 후보자는 우리은행 이사회를 거쳐 오는 3월 열리는 주주총회에서 최종 선임된다.

홍인기 기자 ikik@seoul.co.kr
2020-01-30 19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