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소셜 스마트시티’… 취향대로 고르는 주택형

‘소셜 스마트시티’… 취향대로 고르는 주택형

입력 2021-08-22 17:18
업데이트 2021-08-23 01:4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분양 하이라이트] DL이앤씨 ‘e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

이미지 확대
이달 서울 강동구 고덕강일공공주택지구에 분양 예정인 ‘e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 조감도. DL이앤씨 제공
이달 서울 강동구 고덕강일공공주택지구에 분양 예정인 ‘e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 조감도.
DL이앤씨 제공
DL이앤씨는 이달 서울 강동구 고덕강일공공주택지구(고덕강일지구)에서 ‘e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를 분양한다고 밝혔다. 단지는 10블록(상일동 554-38 일원)에 지하 2층에서 지상 27층, 6개 동 593가구로 이뤄진다. 수요자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선택이 가능한 판상형, 타워형, 복층형 평면까지 다양한 주택형을 함께 선보인다.

단지는 ‘소셜 스마트시티’라는 특화 콘셉트로 조성된다. 소셜 스마트시티는 사물인터넷(loT), 정보통신, 교통, 안전 환경 등과 관련된 하드웨어 인프라 적용에서 더 나아가 주민 참여와 의사결정, 커뮤니티 조성 및 활성화, 사회적 안전망 구축 등 소프트웨어 인프라에 방점을 둔 시스템으로,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도시 플랫폼이다. 지난 3월 개통된 지하철 5호선 강일역을 이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2호선·8호선 환승역인 잠실역과 2호선 삼성역 및 강남역 등으로 이동할 수 있다.

단지 인근에 강솔·강명초, 강명중학교가 있고 초등 및 중학교 설립 계획 부지도 도보권에 위치해 있다. 한영외국어고와 배재고 등 명문 학교도 주변에 있다. 서울 강동권 비즈니스 복합단지로 개발 중인 고덕비즈밸리와 가깝다. 고덕비즈밸리에는 이케아, 영화관, 대형마트, 오피스 등으로 구성된 대형 시설과 연구개발(R&D) 센터 등 150여개 기업이 입주할 계획이다.

분양 관계자는 “단지는 주변 시세 대비 합리적인 가격을 갖춘 보기 드문 서울의 신규 분양 아파트”라면서 “현상설계 공모에서 선정된 특화 디자인으로 큰 인기를 누릴 것”이라고 설명했다. 입주는 2024년 1월 예정이다.



2021-08-23 19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