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고강도 DSR 규제 피한 ‘천안 한양수자인 에코시티’ 수요자 관심 쏠린다

고강도 DSR 규제 피한 ‘천안 한양수자인 에코시티’ 수요자 관심 쏠린다

강경민 기자
입력 2021-05-06 10:37
업데이트 2021-05-06 10:3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오는 7월부터 전체 규제지역(투기지역·투기과열지구·조정대상지역)에서 시가 6억 원을 넘는 주택을 담보로 새로 대출을 받은 대출자에 대해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DSR) 40% 규제가 적용된다. DSR은 주택담보대출(LTV)을 포함해 신용대출·전세담보대출·주식담보대출 등 모든 가계대출의 원리금 상환액을 합쳐 연 소득으로 나눈 비율을 말한다. LTV보다 더 강력한 대출 규제다.

이에 따라 규제지역에서는 집을 사기가 한층 까다로워질 것으로 전망되며 비규제 지역 내 분양 단지는 발 빠른 수요자들이 연일 높은 문의를 보이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천안시의 얼마 남지 않은 비규제 지역인 풍세지구에 조성되는 ㈜한양의 ‘천안 한양수자인 에코시티’가 주목을 받고 있다.

천안 한양수자인 에코시티는 천안시 동남구 풍세면 보성리에 지하 2층~지상 29층의 30개동, 전용 59~84㎡의 3,200가구 규모로 조성되는 브랜드 대단지다.

단지는 비규제 지역에 공급되는 만큼 다양한 부동산 규제로부터 자유로운 것이 특징으로, 주택담보대출비율(LTV)을 최대 70%까지 받을 수 있으며 이번에 발표된 고강도 DSR규제도 적용되지 않는다. 또 전매 제한도 없다. 그런 가운데 단지는 1차 계약금 1000만 원 정액제 혜택을 제공해 수요자들의 자금 부담을 또 한 번 줄여 관심은 더욱 커지고 있다.

한편, 천안 한양수자인 에코시티의 분양가는 3.3㎡당 평균 800만 원대로 책정됐다. 타입별 가격은 59㎡타입 1억 9천만 원대, 75㎡타입 2억 4000만 원대, 84㎡A,B타입 2억 9000만 원대, 84㎡C,D타입 2억 7000만 원대다.

단지는 한양수자인의 차별화된 혁신설계와 특화 주거상품을 도입해 주거쾌적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우선 남동∙남서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전 가구 판상형 구조를 도입해 채광과 통풍을 높였다. 또 타입별로 드레스룸, 알파룸, 현관창고, 가변형 벽체 등을 제공해 수납공간과 공간활용성을 극대화했으며, 특히 84㎡B타입은 5.5베이 평면구조를 도입했고 84㎡A타입과 84㎡B타입은 세대구분형 상품으로 구성돼 눈길을 끈다.

다양한 특화 상품도 눈에 띈다. 새집증후군을 예방시켜주는 ‘베이크 아웃(BAKE-OUT) 시스템을 비롯해 친환경 마감재와 자연형 환기구, 지상출입구 에어커튼 등을 통해 쾌적함을 더했으며, 홈네트워크 시스템, 스마트홈 기본 어플리케이션, 무인택배시스템, 주차유도 시스템, 원패스시스템, 통합형 일괄 소등 스위치, 침실 네트워크 스위치 등도 도입해 편리함을 높일 예정이다.

천안 한양수자인 에코시티의 견본주택은 충청남도 아산시 배방읍 장재리에 위치한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