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부동산톡톡] 분양시장서 뜨거운 ‘내 집 마련 신청’…신청 방법은?

[부동산톡톡] 분양시장서 뜨거운 ‘내 집 마련 신청’…신청 방법은?

입력 2016-06-29 15:59
업데이트 2016-06-29 16:1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부동산톡톡] 분양시장서 뜨거운 ‘내 집 마련 신청’…신청 방법 보니?
[부동산톡톡] 분양시장서 뜨거운 ‘내 집 마련 신청’…신청 방법 보니? 안성 공도 서해그랑블 제공.
최근 부동산 시장에서는 ‘내 집 마련 신청’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내 집 마련 신청은 정계약이 끝나고 미계약 세대가 있을 시, 내 집 마련 신청을 한 이들에게 분양 우선권이 돌아가는 형태로, 온라인 접수만 가능하고 1순위 통장이 필수적인 청약과 달리 간단하게 신청 가능하다.

내 집 마련 신청의 인기에 힘입어 이를 통해 분양 마감을 노리는 신규 분양 아파트들도 눈길을 끌고 있다.

경기도 안성에 위치한 ‘안성 공도 서해그랑블’도 이를 활용, 많은 이들이 내 집 마련 신청에 참여했다. 뿐만 아니라 내 집 마련 신청을 접수한 실수요자들이 거의 대부분 정계약으로 전환했으며 일부 로열층은 이미 계약이 마무리되었다. 이에 업계 전문가들은 중소형 평형이나 높은 생활 인프라, 교통 조건 등의 실수요자들의 요구가 잘 반영된 결과라고 분석하고 있다.

서울과 세종을 잇는 ‘제2경부고속도로’의 최대 수혜지로 떠오르고 있는 경기도 안성의 공도읍 양기리 일대에 위치한 해당 아파트는 지하 2층~지상 28층 10개동, 전용면적 59~72㎡ 총 976세대의 대규모 프리미엄 아파트 단지로 조성된다.

또한 효율적인 평면설계로 주거공간의 실속을 극대화 했다는 점이 실수요자들에게는 가장 큰 메리트로 작용하고 있다. 특히 59㎡ 평면에도 4Bay 특화설계를 적용해 방과 거실 공간 4개를 연달아 나란히 배치했으며, 각 공간별로 발코니가 별도로 따라 붙어 발코니 확장 시 실사용 면적이 대폭 넓어진다.

특히 해당 아파트는 경부고속도로와 평택-제천간 고속도로 및 38번 국도 등으로 진입이 용이한 편, 안성 시내와 인근 평택으로의 빠른 출퇴근과 이동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안성 서해그랑블의 분양가는 700만원대부터로, 견본주택은 경기도 안성시 공도읍 양기리 현장 인근에 위치하고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금융투자소득세’ 당신의 생각은?
금융투자소득세는 주식, 채권, 파생상품 등의 투자로 5000만원 이상의 이익을 실현했을 때 초과분에 한해 20%의 금투세와 2%의 지방소득세를, 3억원 이상은 초과분의 25% 금투세와 2.5%의 지방소득세를 내는 것이 골자입니다. 내년 시행을 앞두고 제도 도입과 유예, 폐지를 주장하는 목소리가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제도를 시행해야 한다
일정 기간 유예해야 한다
제도를 폐지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