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부동산 시장 불경기에 브랜드 아파트 인기…왜?

부동산 시장 불경기에 브랜드 아파트 인기…왜?

입력 2016-04-22 14:37
업데이트 2016-04-22 16:1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동양 파라곤
동양 파라곤
집단 대출 규제 움직임은 물론, 전세에서 임대시장으로의 전환이 가속화 되는 등 부동산시장의 불확실성이 이어지고 있다. 이 가운데 아파트 선택 시 브랜드가 큰 영향을 끼치고 있다. 잘 형성된 고급 브랜드의 이미지가 분양 시장에서 소비자들의 기본적인 호감을 얻기 때문에 요즘 같은 부동산 불경기에도 오히려 각광을 받고 있는 것이다.

부동산 시장의 한 관계자는 “고급 브랜드 아파트들은 생활 편의성은 물론, 입주민들의 자부심을 높여준다는 점에서 늘 수요가 높은 편”이라면서 “특히 요즘 대세인 소형평형 설계의 아파트들은 분양가가 생각보다 많이 높지 않아 인기가 좋다”고 말했다.

서울 지역의 아파트 가격이 워낙 높기 때문에 내 집 마련을 꿈꾸는 이들은 서울 인근의 동탄, 봉담, 하남 지역에 주목하고 있다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실제 4월과 5월, 동탄, 봉담, 하남에는 대규모 아파트 분양이 예정돼있다. 특히, 봉담지구는 서울과의 인접성, 산업단지 개발 호재 등으로 최근 주목 받고 있다.

봉담 IC가 인접으로 자가용으로 서울 강남까지 약 40분 만에 도착, 광역버스도 확충으로 출퇴근이 한층 수월해졌다. 인근에는 봉담역, 병점역, 수원역이 있으며, 올해 동탄KTX역이 개통되고 2017년에는 수인선 봉담역 등이 개통될 예정이다.

이마트, 하나로마트 등과 동화초중, 와우초중, 봉담고 등 생활 교육 여건도 안정적이다. 이 지역에 들어서는 동양 파라곤 분양 관계자는 “지역주택조합 사업이기 때문에 주변 인근 시세보다 저렴한 분양가를 자랑하며, 사업지 위치는 일반사업지 이상의 중심 입지에 위치해 있다”고 전했다. 봉담 파라곤은 화성시 동화지구 바로 옆에 개발될 계획으로, 지하 2층~지상 25층 규모에 59㎡형 596세대, 72㎡형 62세대로 구성되며, 오는 5월 경기도 화성시 봉담읍 동화리 239번지에 모델하우스를 오픈한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