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4만명 모인 마곡핫플레이스 어디? 퀸즈파크나인 섹션오피스

4만명 모인 마곡핫플레이스 어디? 퀸즈파크나인 섹션오피스

입력 2015-01-22 10:32
업데이트 2015-01-22 10:3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마곡지구 산업업무단지 판교의 3배, 상시 근무자 2배...서울을 대표하는 기업도시

퀸즈파크나인섹션오피스…대기업 수요 기대에 투자자 몰려 ‘후끈’

 ▲퀸즈파크나인이 마곡지구 최초로 대규모 섹션오피스를 분양에 나서 많은 투자자가 몰리고 있다. (이미지제공-문영종합개발)

▲퀸즈파크나인이 마곡지구 최초로 대규모 섹션오피스를 분양에 나서 많은 투자자가 몰리고 있다. (이미지제공-문영종합개발)


지난 주말 마곡의 모델하우스에는 수만 명의 인파가 몰렸다. 이로 인해 전문가들은 올해 역시 마곡지구의 부동산 흥행은 건재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올해 부동산 핫플레이스로 거론되는 지역은 마곡과 위례, 동탄, 광교 신도시 등이다. 하지만 이 중에서도 마곡의 열기가 유난히 뜨거운 이유는 판교의 뒤를 잇는 자족형 신도시로 거론되기 때문이다.

마곡지구의 전체 규모는 판교(892만4631㎡)의 절반이 안 되지만, 산업업무단지는 3배 이상 크다. 또LG, 코오롱, 롯데, 이랜드 등의 이주로 대기업 특수가 예상되는 지역이기도 하다. 게다가 상시 근무자 수도 판교의 2배인 16만명을 넘어설 것으로 보여 서울을 대표하는 기업도시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는 예상이 나오고 있다.

더욱이 마곡은 서울의 처음이자 마지막 대규모 택지개발지구라는 점에서 부동산 투자 인기가 높다. 특히 주거 중심으로 개발돼 아파트가 주를 이루는 위례 등과 달리 기업도시인 마곡은 오피스나 상가에 대한 수요가 높은 상황이다.

무엇보다 마곡지구는 김포공항과 가까워 기업들이 이주를 선호하는 지역이어서 대규모 오피스 공급이 필수 불가결하다.

실제로 마곡에 입주하는 LG 등 대기업의 관계, 협력사들도 마곡으로의 이주를 준비하며 오피스같은 전용업무시설 공급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는 후문이다.

자연히 수익형부동산을 찾는 투자자들도 오피스 등 전용 업무시설 투자에 눈독을 들이고 있는 실정. 오피스 임차는 오피스텔 등과 달리 대부분 3~5년간 장기 임대로 이뤄져 공실 우려 없이 임대 수익이 발생한다는 점이 투자자들을 몰리게 하고 있다.

▲투자자들의 섹션오피스 계약이 한창 진행중인 퀸즈파크나인 모델하우스 (이미지제공-문영종합개발)
▲투자자들의 섹션오피스 계약이 한창 진행중인 퀸즈파크나인 모델하우스 (이미지제공-문영종합개발)


퀸즈파크나인의 섹션 오피스는 이러한 마곡 오피스 환경에서 최대 수혜자라고 할 수 있다. 실제로 퀸즈파크나인은 지난 주말 몰려든 투자자들로 발 디딜 틈 없었다.

퀸즈파크나인은 지하철 발산역 등 대중교통이 편리하고 올림픽도로나 서울외곽순환도로와 인접해 있어 접근성이 뛰어나다.

그 중에서도 퀸즈파크나인 오피스가 단연 주목 받는 원인으로는 LG 사이언스파크가 도보 5분 거리에 있다는 것. 여기에 코오롱이랜드, 에쓰오일, 쿠쿠전자, 이화의료원 등 주요 기업이 인근에 근접해있어 퀸즈파크나인 오피스만의 투자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퀸즈파크나인이 마곡에 최초로 공급하는 섹션오피스 또한 투자자들 사이에 뜨거운 관심을 불러모으고 있다. 기존 오피스 빌딩과 달리 한 층을 쪼개 분할 분양을 진행하기에 규모에 따른 투자 비용에 대한 문의가 빗발치는 상황.

퀸즈파크나인 분양대행사 관계자는 “기존 오피스는 일반 투자자가 선뜻 투자하기 쉽지 않았던 것이 사실”이라며 “오피스의 임대 안정성은 유지하면서 진입장벽을 낮춰 많은 분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마곡에 대규모 업무시설 물량이 없다는 것도 투자자가 몰리는 이유”라고 덧붙였다.

한편, 퀸즈파크나인은 지상 5 ~ 13층의 섹션오피스 외에 지하 1층~ 지상8층은 상가로 구성해 오피스 이용자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퀸즈파크나인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1899-8866 또는 www.queenspark9.com으로 하면 된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