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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마트 추석 전 상권 맞춤형 재단장

롯데마트 추석 전 상권 맞춤형 재단장

명희진 기자
명희진 기자
입력 2022-08-28 17:58
업데이트 2022-08-29 03: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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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주 상당·부산 화명점 등 7곳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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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마트가 추석 전 7개 매장을 재단장(리뉴얼)해 선보인다. 추석 대목과 연말 실적을 고려한 결정으로 하반기 실적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롯데마트는 다음달 1일 충북 청주 상당점과 부산 화명점을 리뉴얼 개장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은 그로서리(식료품) 면적 확대와 상권 맞춤형 비(非)식품 콘텐츠 강화에 초점을 맞춰 식품 면적은 늘리고 비식품 면적을 줄였다. 지난 18일 리뉴얼을 마친 강원 춘천점은 회와 초밥 제조 과정을 고객이 직접 볼 수 있는 클린룸 형태의 조리 공간이 있는 직영 회 코너를 도입했다. 같은 날 리뉴얼 개장한 김포공항점은 30∼40대 인구 구성비가 높은 지역적 특성을 반영해 식품매장 중앙에 100평 규모의 동굴형 와인·위스키 매장(사진)을 만들었다.

지난 11일 리뉴얼 개장한 제주점은 제주도에 백화점과 아울렛이 없는 점을 고려해 3층과 5층의 패션 매장을 전면 개편하고 36개 패션 브랜드를 선보였다. 백화점급 브랜드를 유치하고 인테리어도 고급화했다. 이어 25일에는 충남 서산점과 전남 여천점, 9월 1일에는 ‘콜리올리’와 ‘롭스플러스’ 등 특화매장을 보강한 부산 화명점과 식품 매장을 확대한 충북 청주 상당점을 새롭게 선보인다. 롯데마트는 지난해 리뉴얼한 12개 점포의 올해 매출이 기존 점포 대비 평균 20% 이상 높은 증가율을 기록한 만큼 올해 새로 리뉴얼한 점포들에 대해서도 좋은 실적을 기대하고 있다.

롯데마트는 2020년 점포 12개를 폐점하고 지난해부터는 ‘다시 모든 것을 새롭게’라는 의미의 ‘리뉴올’ 전략으로 점포를 재단장해 오고 있다.



명희진 기자
2022-08-29 16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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