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아명품관 연매출 1조 돌파

갤러리아명품관 연매출 1조 돌파

명희진 기자
명희진 기자
입력 2021-12-16 18:04
업데이트 2021-12-17 02:5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개관 31년 만에 ‘1조 클럽’ 입성
VIP고객 매출 1년 새 49% 급증

이미지 확대
갤러리아명품관
갤러리아명품관
국내 명품 백화점의 시초로 불리는 갤러리아명품관(사진)이 ‘연매출 1조 클럽’을 달성했다. 지난 1990년 개관 이후 31년 만이다.

16일 갤러리아에 따르면 매출 증가는 명품이 이끌었다. 갤러리아명품관은 1월~11월 말 기준 하이주얼리&워치 매출이 67%, 명품 잡화가 49%, 남성명품이 35% 증가하는 등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명품 매출이 31%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VIP의 매출 기여도가 높았다. 연간 2000만원 이상을 구입하는 VIP 고객의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9% 늘면서 명품관 전체 매출의 약 40%를 차지했다. 또 연간 2억원 이상 명품을 구입한 VIP 고객은 올해 구매금액이 지난해보다 두 배 늘었다.

1조 매출 달성에 따라 영업면적 대비 평(3.3㎡)당 월 매출은 1000만원으로, 연말까지 1100만원을 달성할 것으로 내다봤다. 이는 일본 이세탄 신주쿠점(1200만원), 영국 해롯 런던(600만원), 프랑스 갤러리 라파예트(900만원)와 같은 글로벌 톱 명품 백화점의 월 평당 매출액 860만원을 웃도는 수치다.

백화점 측은 명품 수요 증가에 발맞춰 브랜드를 대거 확충하고, VIP 마케팅을 강화한 것이 매출 증가에 영향을 미쳤다고 설명했다.

한편 갤러리아명품관의 ‘1조 클럽’ 입성으로 올해 국내에서 연매출이 1조원을 넘는 백화점은 신세계 강남점·센텀시티점·대구점, 롯데 소공동 본점·잠실점·부산 본점, 현대 압구정 본점·판교점·무역센터점 등 모두 10곳으로 늘었다.

명희진 기자 mhj46@seoul.co.kr
2021-12-17 19면
많이 본 뉴스
공무원 인기 시들해진 까닭은? 
한때 ‘신의 직장’이라는 말까지 나왔던 공무원의 인기가 식어가고 있습니다. 올해 9급 공채 경쟁률은 21.8대1로 32년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습니다. 공무원 인기가 하락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낮은 임금
경직된 조직 문화
민원인 횡포
높은 업무 강도
미흡한 성과 보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