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오토허브셀카, ‘비포워드’와 글로벌 중고차 수출 확대 위한 전략적 MOU 체결

오토허브셀카, ‘비포워드’와 글로벌 중고차 수출 확대 위한 전략적 MOU 체결

입력 2024-04-17 15:34
업데이트 2024-04-17 15:3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오토허브셀카 제공
오토허브셀카 제공
중고차 유통 전문 기업 오토허브셀카가 일본 최대 중고차 수출 기업인 비포워드와 중고차 글로벌 수출 확대를 위한 전략적 MOU를 체결했다.

오토허브셀카 조성봉 대표와 비포워드 야마카와 히로노리 대표 등이 참석한 이번 체결식에서 양사는 중고차 수출 확대 위한 시스템 구축, 해외 수출 시장 개척 위한 공동 사업 등 주로 수출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조 대표는 “한국 중고차는 지난해 역대 최고 실적인 64만여대가 수출돼 전 세계가 주목하고 있는 상품임을 입증했다”며 “이번 비포워드와의 협약은 이러한 국내 중고차 수출 활성화를 지원하는 새로운 시도로 글로벌 수출 확대에 기여하는 중요한 시작점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양사는 올해 초 1월부터 상호 연계시스템을 구축해왔으며 오토허브셀카가 매주 진행하는 실시간 자동차 경매에 비포워드가 참여할 수 있는 시스템 개발을 완료했다. 이로써 비포워드는 자사 바이어에게 한국 중고차를 노출하고 수출 대상 차량을 구매한다.

비포워드는 현재 전 세계 207개국에 연간 20만대, 연 매출 1조원 규모의 중고차를 수출하는 일본 최대 수출 기업이며 2021년에 인천에 한국지사를 설립해 한국 중고차 수출도 중개하고 있다.

비포워드 한국지사 강영일 지사장은 “한국 중고차를 7500명의 바이어에게 직접 소개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갖게 됐다”며 “오토허브셀카 IT 기술력과 경매데이터를 활용한다면 향후 신시장 개척과 수출 물량 확대가 훨씬 용이해질 것”이라고 이번 협약 의미를 설명했다.

한편 연간 약 7만대 출품 차량을 경매로 처리하는 오토허브셀카는 지난해 자사 총 낙찰대수 3만 9000여대 중 46%인 약 1만 8000대가 수출 업체를 통해 낙찰됐다고 밝혔다. 현재 오토허브셀카에는 500개의 수출업체가 회원으로 등록돼 경매에 참여하고 있다.

한국 중고차 수출 공급 기능을 강화하고자 하는 오토허브셀카는 이번 MOU가 글로벌 오토 플랫폼으로서의 자사 경매 역량 강화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온라인뉴스팀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