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獨 매체 “기아 EV6, 비슷한 가격 전기차 중 최고”

獨 매체 “기아 EV6, 비슷한 가격 전기차 중 최고”

오경진 기자
오경진 기자
입력 2021-12-29 17:42
업데이트 2021-12-30 01:4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디자인 첫눈에 반할 만” 등 전문지들 극찬
유럽 시장 전기차 판매 경쟁서 우위 기대

이미지 확대
기아 전기차 ‘EV6’
기아 전기차 ‘EV6’
최근 유럽 시장에서 판매가 시작된 기아의 전기차 ‘EV6’에 대해 독일 매체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29일 기아에 따르면 독일의 3대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빌트’·‘아우토차이퉁’·‘아우토모토운트슈포트’는 최근 EV6의 주행 성능과 디자인 등을 다룬 기사를 게재하며 일제히 “우수하다”고 치켜세웠다. 구체적으로 EV6는 “비슷한 가격대에서 가장 우수한 전기차”(아우토빌트), “디자인이 우아하고 첫눈에 반할 만하다”(아우토차이퉁), “공간을 창조하는 혁신적이고 성공적인 전기차”(아우토모토운트슈포트) 등의 평가를 받았다.

유럽 자동차 산업의 본거지인 독일은 자동차의 기술적인 측면을 깐깐하게 평가를 하는 곳으로도 유명하다. 속도 제한이 거의 없는 것으로 알려진 고속도로 ‘아우토반’을 배경으로 초고속 주행 시 안전성 등도 꼼꼼하게 들여다보는 곳으로도 알려졌다. 과거 국산차는 그리 좋은 평가를 받지 못했으나 올해 현대자동차의 ‘아이오닉5’가 독일에서 ‘올해의 차’로 선정되는 등 최근 분위기가 달라지고 있다.

기아 관계자는 “이런 평가를 바탕으로 독일을 비롯한 유럽 시장 내 치열한 전기차 판매 경쟁에서 우위를 점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경진 기자 oh3@seoul.co.kr
2021-12-30 21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