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도심 ‘50㎞ 제한’에 연비 뛰어난 도요타 HEV 뉴 캠리 등 인기

도심 ‘50㎞ 제한’에 연비 뛰어난 도요타 HEV 뉴 캠리 등 인기

이영준 기자
이영준 기자
입력 2021-06-28 20:48
업데이트 2021-06-29 03:3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2022년형 뉴 캠리 하이브리드
2022년형 뉴 캠리 하이브리드
도심 일반도로 속력 제한이 지난 4월 17일부터 시속 60㎞에서 50㎞로 강화된 가운데 연비가 뛰어난 도요타 하이브리드(HEV) 모델이 주목받고 있다. 제한 속력이 낮아져 주행 시간이 길어질수록 효율성이 뛰어난 차가 유리하기 때문이다.

도요타는 1977년 하이브리드 콘셉트카를 선보인 이후 1997년 세계 최초의 양산차 ‘프리우스’를 출시한 하이브리드 모델 원조 브랜드다. 도요타 하이브리드는 저속 주행, 감속 상황 등에서 전기모터를 구동해 한치의 연료 낭비도 허용하지 않는다.

특히 국내 도요타 판매량의 88%가 하이브리드 모델일 정도로 인기다. 최근 국내 최초 하이브리드 미니밴인 4세대 뉴 시에나 하이브리드, 대표 중형세단 2022년형 뉴 캠리 하이브리드 등을 새로 출시했다.

복합연비는 시에나 14.5㎞/ℓ, 캠리 18.5㎞/ℓ다. 프리우스는 국내 최대인 23.3㎞/ℓ에 달한다.



이영준 기자 the@seoul.co.kr
2021-06-29 21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