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차 1위’ 벤츠, AS 품질도 1위

‘수입차 1위’ 벤츠, AS 품질도 1위

이영준 기자
이영준 기자
입력 2019-10-04 19:28
업데이트 2019-10-05 14: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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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츠, 수입차 AS 만족도 1위
벤츠, 수입차 AS 만족도 1위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가 ‘2019 한국품질만족지수’ 애프터세일즈 서비스 부문에서 4년 연속 1위 기업으로 뽑혔다. 왼쪽부터 김지섭 벤츠코리아 고객서비스 부문 총괄부사장, 이상진 한국표준협회장.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제공
벤츠코리아, 수입차 AS 품질 4년 연속 1위
전국 전시장 56곳, 서비스센터 65곳 운영
서비스 예약 대기일 2.5→0.6일로 단축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자동차 애프터세일즈(AS) 서비스 부문에서 4년 연속 최고의 자리에 올랐다.

벤츠코리아는 4일 ‘2019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평가에서 수입 자동차 애프터세일즈 서비스 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한국품질만족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한국품질경영학회가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만족도와 제품의 특성을 반영해 공동으로 개발한 측정 모델로, 상품 및 서비스를 사용해 본 경험이 있는 소비자와 해당 분야의 전문가를 대상으로 품질의 우수성과 만족도를 조사해 발표하는 국내 유일의 품질만족도 종합지표다.

벤츠코리아는 총점 100점 만점에 70.89점을 받아 수입차 브랜드 가운데 1위를 차지했다. 서비스 자체 품질을 평가하는 ‘사용품질지수’와 서비스 이용 후 심리적 만족도를 측정하는 ‘감성품질지수’에서 평균 이상의 점수를 기록했다. 안전성·사용성·인지성 등에서는 최고점을 받았다.

김지섭 벤츠코리아 고객서비스부문 총괄부사장은 “최고의 제품에 걸맞은 최고의 서비스 품질로 만족도 높은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자 꾸준히 노력한 결과”라고 소감을 밝혔다.

벤츠코리아는 차량 판매 이후에도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자 애프터서비스 품질 강화와 인프라 확장에 투자를 확대해 왔다. 올해 8월 기준으로 전국에 56개 공식 전시장, 65개 공식 서비스센터, 21개 공식 인증 중고차 전시장, 1100개 이상의 워크베이를 갖추고 있다. 서비스 테크니션만 1460명에 달한다.

그 결과 서비스 예약 대기일이 2017년 평균 2.5일에서 지난해 1.6일, 올해 0.6일로 단축됐다. 또 ‘익스프레스 서비스’를 도입하고 차량 1대를 2명의 전문 테크니션이 전담함으로써 접수부터 출고까지 시간을 최소화하고 있다. 주로 정기 점검이나 소모품 교체 등의 작업을 대상으로 하는 익스프레스 서비스는 현재 전국 벤츠 공식 서비스센터 가운데 20곳에서 제공하고 있다.

한편, 벤츠코리아는 350억원을 투자한 경기 안성 부품물류센터 확장 공사를 지난 8월 완료했다. 면적은 기존보다 2배 넓은 3만 500㎡로, 부품 보유량은 5만여종으로 확대됐다. 부품 공급률을 주요관리부품 기준 99% 달한다.

이영준 기자 the@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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