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사명·엠블럼 확 바꾼 르노코리아… ‘뉴 르노 아르카나’로 시작 알린다

사명·엠블럼 확 바꾼 르노코리아… ‘뉴 르노 아르카나’로 시작 알린다

입력 2024-04-17 09:55
업데이트 2024-04-17 09:5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르노코리아 ‘뉴 르노 아르카나’. 르노코리아 제공
르노코리아 ‘뉴 르노 아르카나’. 르노코리아 제공
르노코리아가 기존 쿠페형 SUV 모델인 XM3를 글로벌 모델명 ‘뉴 르노 아르카나’로 이름을 바꿔 국내 시장에 새롭게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르노코리아의 새로운 출발을 알리는 뉴 르노 아르카나는 르노의 심볼인 ‘로장주’ 엠블럼으로 새롭게 탈바꿈하면서 프랑스 자동차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더욱 강조했다. 엠블럼뿐만 아니라 기존 모델보다 디자인과 기능도 향상했다. 특히, 새틴 크롬 로장주 엠블럼과 다이아몬드 모티프 그릴, 크리스털 리어 램프를 장착해 스포티한 외관을 구현했다.

앞서 르노코리아는 기존 르노코리자동차에서 사명을 바꾸고, 르노코리아 엠블럼도 기존 ‘태풍의 눈’ 대신 다이아몬드 형태인 로장주로 변경했다.

이미지 확대
르노코리아 ‘뉴 르노 아르카나’ 실내. 르노코리아 제공
르노코리아 ‘뉴 르노 아르카나’ 실내. 르노코리아 제공
르노코리아는 ‘일렉트로 팝’ 전략을 통해 한국 시장에서 프랑스 브랜드로서 더욱 확고한 브랜드 가치를 정립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 전략은 모터스포츠 F1 노하우를 기반으로 한 E-Tech 전동화 기술, 첨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그리고 사용자 중심의 안전 기술을 핵심으로 한다.

이런 전략의 일환으로, 르노코리아는 올 하반기 국내 시장에 새로운 D세그먼트 하이브리드 SUV 모델을 출시하고, 매년 한 모델씩 신차를 내놓는다.

한편, 르노코리아는 서울 성수동에 ‘르노 성수’ 플래그십 스토어를 운영 중이다. 르노 성수는 전시장과 서비스센터를 기본으로 카페, 팝업스토어, 브랜드 굿즈 등을 운영하는 ‘복합문화공간’ 콘셉트로 구성됐다. 방문객들이 르노의 새로운 브랜드 전략을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돼 있다.

르노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뉴 르노 아르카나 출시를 시작으로 한국 시장에서의 존재감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면서 “이는 르노가 기자간담회를 통해 ‘프랑스에서 태어나, 한국에서 만들어진’이란 새로운 모토를 말하는 이유”라고 설명했다.
서울비즈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