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노정석 부산국세청장 임명… 인천청장 이현규·대구청장 김태호

노정석 부산국세청장 임명… 인천청장 이현규·대구청장 김태호

이영준 기자
이영준 기자
입력 2021-12-30 19:16
업데이트 2021-12-30 19:1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국세청, 하반기 고위직 인사 발표

노정석 부산국세청장
노정석 부산국세청장 국세청 제공
새 부산국세청장에 노정석 국세청 법인납세국장이 임명됐다. 인천국세청장에는 이현규 서울국세청 조사3국장이, 대구국세청장에는 김태호 국세청 개인납세국장이 각각 선임됐다.

국세청은 30일 이런 내용의 하반기 고위직 인사를 발표했다. 노정석 신임 부산국세청장은 행정고시 38회로 공직에 입문해 국세청 법인납세국장·조사국장·국제조세관리관, 서울청 조사3국장 등 요직을 두루 거쳤다. 노 신임 청장은 법인납세국장 재직 시절 납세자 성실신고를 적극 지원해 안정적인 세수 확보에 기여했다. 부산청장은 서울청장·중부청장·본청 차장과 함께 차기 유력한 국세청장 후보로 꼽히는 자리다.
이현규 인천국세청장
이현규 인천국세청장 국세청 제공
김태호 대구국세청장
김태호 대구국세청장 국세청 제공
이현규 신임 인천청장은 8급 특채로 공직에 입문한 비(非)고시 출신이다. 서울청 조사3국장과 국세공무원교육원장, 부산청 조사2국장 등을 거쳤다. 이 신임 청장은 서울청 조사3국장에 재직하면서 탈세 제보와 금융정보분석원(FIU) 정보 등 과세 인프라를 활용해 불공정하고 지능적인 각종 탈세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데 역할을 했다.

김태호 신임 대구청장은 행시 38회로 국세청 개인납세국장·자산과세국장·중부청 조사2국장 등을 역임했다. 김 신임 청장은 개인납세국장으로 재직하며 신종 업종 신고도움서비스 제공을 확대하는 등 성실신고 지원을 강화해 세입예산을 안정적으로 조달하는 데 기여했다.

세종 이영준 기자 the@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