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대형 선물로 변신한 롯데백화점… 요정 ‘똔뚜’의 마법 입다

대형 선물로 변신한 롯데백화점… 요정 ‘똔뚜’의 마법 입다

입력 2020-11-19 08:55
업데이트 2020-11-19 08:5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롯데백화점, 환상적인 크리스마스 테마 선보여
동화 속 요정 ‘똔뚜’와 산타클로스 테마 연출
대형 리본·크리스마스트리로 명동거리 밝혀
“가족·연인들 인증사진 명소로 자리 잡을 것”

250m 길이의 붉은색 대형 리본으로 감싸진 서울 중구 롯데백화점 본점 에비뉴엘. 롯데백화점은 본점 외관 전체에 ‘선물’을 콘셉트로 초대형 리본과 눈꽃·트리 등의 조명 장식을 달아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물씬 풍기도록 했다.  롯데백화점 제공
250m 길이의 붉은색 대형 리본으로 감싸진 서울 중구 롯데백화점 본점 에비뉴엘. 롯데백화점은 본점 외관 전체에 ‘선물’을 콘셉트로 초대형 리본과 눈꽃·트리 등의 조명 장식을 달아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물씬 풍기도록 했다.
롯데백화점 제공
롯데백화점은 한 달 남짓 다가온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서울 소공동 본점의 외관·주변을 크리스마스 테마로 단장하고, 선물 대형 리본 조명과 트리 등을 점등해 연말 크리스마스 시즌의 시작을 본격적으로 알리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올해 크리스마스 시즌 테마 콘셉트를 ‘선물’로 정하고 핀란드 구전 요정 ‘똔뚜’를 캐릭터로 내세웠다. 똔뚜는 일러스트 삽화가 김민지 작가와 협업해 만든 캐릭터로 이번 테마에 크리스마스 로망을 담아 산타와 함께 선물을 배달해주는 요정으로 등장한다. 백화점 내외부 곳곳에 다양한 형태와 모습으로 똔뚜 캐릭터를 장식했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침체한 분위기 속에서 동화적 감성의 그림책을 모티브로 크리스마스 시즌 감성을 ‘붐업’하고자 했다”며 “전 연령층에 연말의 설레는 분위기와 감정을 더 해줄 것”이라고 말했다.

‘똔뚜’ 캐릭터들.  롯데백화점 제공
‘똔뚜’ 캐릭터들.
롯데백화점 제공
롯데백화점 영플라자 2~6층 외벽에 설치된 미디어 파사드에는 요정 ‘똔뚜’가 산타클로스와 함께 크리스마스 선물을 배달하는 내용의 애니메이션 영상이 방영된다.  롯데백화점 제공
롯데백화점 영플라자 2~6층 외벽에 설치된 미디어 파사드에는 요정 ‘똔뚜’가 산타클로스와 함께 크리스마스 선물을 배달하는 내용의 애니메이션 영상이 방영된다.
롯데백화점 제공
특히 이번 테마에서 주목할 만한 것은 롯데백화점 영플라자 2층부터 6층까지 5개 층의 외벽을 활용한 미디어 파사드다. 신비의 숲에 사는 요정이 산타클로스를 도와 집마다 크리스마스 선물을 준비하고 행복을 배달하는 내용의 애니메이션 영상이 미디어 파사드를 통해 생생히 재현된다. 이 영상은 매장 곳곳의 POP에 기재된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찍으면 유튜브로 연결돼 손안에서도 감상할 수 있다.

롯데백화점 본점 정문은 눈꽃 조명과 각종 장식으로 꾸몄다.  롯데백화점 제공
롯데백화점 본점 정문은 눈꽃 조명과 각종 장식으로 꾸몄다.
롯데백화점 제공
아울러 롯데백화점은 백화점 외벽을 선물 콘셉트에 맞게 전체 250m 길이의 리본으로 감싸고, 대형 크리스마스트리와 눈꽃 조명으로 연결된 통로를 구성했다. 연말까지 가족·연인들의 인증샷 명소로 자리 잡을 수 있게끔 꾸몄다는 설명이다. 또한 백화점 쇼윈도에서는 매 시각 정시에 쇼윈도가 열리면서 크리스마스를 준비하는 똔뚜들의 숲속 모습이 무빙·음악을 통해 전달되도록 구현했다.

이어 오는 27일부터 다음달 20일까지는 본점 8층에서 크리스마스 마켓을 선보인다. 크리스마스 관련 상품 판매는 물론 방문객들이 크리스마스 테마를 느끼고 체험하는 공간으로 조성하고, 구매자에게는 이번 시즌 스토리가 담긴 컬러링 페이퍼 사은품을 줄 예정이다.

롯데백화점 본점 내부 입구 천장에 설치한 크리스마스 리스 장식.  롯데백화점 제공
롯데백화점 본점 내부 입구 천장에 설치한 크리스마스 리스 장식.
롯데백화점 제공
크리스마스 일러스트를 진행한 김민지 작가는 “크리스마스를 생각하면 제일 먼저 선물이 떠오르는데, 이는 선물을 주고받는 당사자들 양쪽 모두가 행복하고 설레는 마음이 들기 때문”이라며 “작품에 등장하는 캐릭터 똔뚜는 요정 같은 존재들로, 사회적으로 침체해 있는 요즘 분위기 안에서 보는 사람들에게 작지만 따뜻한 마음을 전달해 줄 것”이라고 전했다.

이정혜 롯데백화점 디자인실장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올 한해 코로나로 지친 고객들의 마음을 위로하고자 선물이라는 동화적인 콘셉트로 희망·힐링의 메시지를 담아 롯데백화점에서 함께 할 수 있는 공간을 곳곳에 준비했다”고 말했다.

롯데백화점 본점 앞 을지로입구역(지하철 2호선) 쪽에 설치된 대형 크리스마스트리(왼쪽). 롯데백화점 본점 내부 중앙 기둥에 꾸며놓은 크리스마스 장식.  롯데백화점 제공
롯데백화점 본점 앞 을지로입구역(지하철 2호선) 쪽에 설치된 대형 크리스마스트리(왼쪽). 롯데백화점 본점 내부 중앙 기둥에 꾸며놓은 크리스마스 장식.
롯데백화점 제공
‘대한민국 패션 페스타’ 진행… 200여개 해외 유명 브랜드 최대 50% 할인

한편 롯데백화점은 지난 13일부터 ‘2020년 대한민국 패션 페스타’를 진행 중이다. 백화점 관계자는 “올해 패션업계는 긴 침체에 빠져있었다. 이번 세일은 지난달 이후 다소 활기를 찾은 국내 패션 시장이 지속해서 이어갈 수 있도록 패션 상품군에 집중해 다양한 행사와 사은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롯데백화점 전점에서는 오는 20일부터 연말까지 명품과 컨템포러리 등 200여개 해외 유명 브랜드들이 순차적으로 세일에 들어간다. 롯데백화점은 이 기간 구매 프로모션을 강화해 구매자 혜택을 늘리고, 일부 브랜드는 크리스마스 맞이 이벤트도 진행해 소비 심리 회복에 힘쓸 계획이다.

명품은 오는 20일부터 알렉산더왕, 랑방, 3.1필립림, 모스키노, MSGM, 발리 등을 시작으로 스텔라맥카트니, 질샌더, 베르사체, 릭오웬스, 막스마라, 롱샴 등이 차례대로 참여해 30~50% 인하된 가격에 판매한다. 컨템포러리 상품군은 오는 20일부터 이자벨마랑, 빈스, 레페토, 바네사부르노 등을 최대 40% 할인한다. 이외에도 산드로, 마쥬, 톰그레이하운드, 위크엔드막스마라 등이 다음달부터 순차적으로 행사에 돌입한다.

김태곤 객원기자 k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