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가상공간서 AR 펫과 모험하는 ‘맥스업’ 눈길… 미션 해결하면 실제 보상 제공

가상공간서 AR 펫과 모험하는 ‘맥스업’ 눈길… 미션 해결하면 실제 보상 제공

김태곤 기자
입력 2023-07-26 14:17
업데이트 2023-07-26 14:1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맥스업’(MXUP) 실행 화면
‘맥스업’(MXUP) 실행 화면
국내 게임 제작사 PAXB가 지난 2월 출시한 ‘맥스업’(MXUP)이 이용자들의 흥미를 높이고 있다.

해당 게임은 ‘포켓몬 GO’로 유명한 나이언틱의 API(응용프로그램 인터페이스)를 이용해 실시간 AR(증강현실) 기반으로 운용된다. 사용자가 두 발로 실제 지도의 지역을 방문하면 가상 공간에서 AR 펫과 함께 모험하고 보상받는 방식이다.

맥스업은 NFT를 비롯한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사용자가 AR 공간에서 하는 행동이 AR 광고 플랫폼과 유기적으로 연동해 특별한 경험을 주고 있다. 특히 사용자가 미션(과제)을 해결하면 현실에서 보상이 이뤄지는 구조는 혁신적이라 평가받고 있다.

PAXB 관계자는 “해당 게임은 사용자가 AR 카메라를 이용해 현실상의 지도에 있는 장소의 사진을 찍거나 특정 미션을 완수할 경우 보상을 주는 방식으로 진행된다”며 “일방적이던 기존 광고의 거부감을 해소하고, 이를 통해 사용자는 AR 게임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광고도 즐길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맥스업은 AR 라이프스타일 앱으로, 사용자가 앱에서 운동을 통해 일정 레벨에 도달하면 AR 펫이 부화해 함께 운동, 산책, 등산, 여행 등을 즐기는 시스템을 골자로 한다.

김태곤 객원기자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