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틀간 주가 21% 내린 엔씨…결국 블소2 개편 “이용자에 사과”

이틀간 주가 21% 내린 엔씨…결국 블소2 개편 “이용자에 사과”

정현용 기자
정현용 기자
입력 2021-08-27 17:46
업데이트 2021-08-29 11:2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시즌패스 상품 구매와 무관하게
아이템 획득할 수 있도록 개편
“이용자 의견과 건의 경청하겠다”
블레이드앤소울2. 엔씨소프트 제공
블레이드앤소울2.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가 신작 게임 ‘블레이드앤소울2’에 대한 혹평이 이어지고 그 여파로 이틀간 주가가 20% 넘게 급락하자 이용자에게 공식 사과했다.

엔씨소프트는 27일 공지사항을 통해 영기 시스템 개편 등 서비스 개선방안을 발표했다. 영기는 추가 경험치 획득률 증가, 추가 재화 획득률 증가, 비각인(거래 가능) 아이템 획득 가능 효과를 부여하는 게임 내 시스템이다.

시간이 지날수록 효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능력치를 높이려면 계속해서 구매해야 한다. 이용자들은 이 같은 시스템이 리니지M과 비슷하게 무리한 과금을 유도한다며 비판하고 있다.

이에 엔씨소프트 측은 모든 이용자가 시즌패스 상품 구매 여부와 무관하게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편했다.

기존에는 시즌패스 상품을 구매하지 않은 이용자는 ‘영석 결정’ 아이템 유지 시간을 제외하면 경험치와 재화 버프를 적용받지 못하고, 각인(거래 불가능) 아이템만 획득할 수 있었다. 엔씨소프트는 이용자 불편에 대한 보상으로 모든 이용자에게 아이템(영석 결정 300개)을 지급한다.

엔씨소프트는 “출시 이후 이용자들에게 심려를 끼친 점 깊은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며 “앞으로도 이용자 의견과 건의를 항상 경청해 올바르게 게임 서비스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엔씨소프트는 블레이드앤소울2가 부진을 면치 못하면서 전날부터 이틀간 주가가 21.3% 떨어졌다. 이날 종가는 65만 9000원으로, 지난해 5월 7일(64만 6000원) 이후 가장 낮은 수준이다.
정현용 기자 junghy77@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