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셋톱박스와 사운드바를 합쳤다…“月2200원에 거실이 영화관으로”

셋톱박스와 사운드바를 합쳤다…“月2200원에 거실이 영화관으로”

한재희 기자
입력 2021-08-12 16:08
업데이트 2021-08-12 16:0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LG유플러스, 사운드바 블랙 출시

LG유플러스 관계자들이 사운드바 블랙을 소개하고 있는 모습. 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 관계자들이 사운드바 블랙을 소개하고 있는 모습.
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가 유료방송 셋톱박스에 사운드바 기능을 합친 신제품을 내놨다. 코로나19의 장기화로 큰 TV를 마련해 집에서 영화를 즐기는 이들이 늘어났단 점을 겨냥했다. LG유플러스 측에서는 월 2200원만 더 지불하면 시중의 70만원대 제품보다 좋은 음향을 즐길 수 있다며 자신감을 표출했다.

LG유플러스는 12일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통해 셋톱박스 신제품인 ‘U+tv 사운드바 블랙’의 출시를 알렸다. 글로벌 영상·음향기업 돌비 래버러토리스의 ‘돌비 비전’과 ‘돌비 애트모스’ 등 최신 기술을 세계 최초로 유료방송 셋톱박스에 적용한 사례라고 LG유플러스는 설명했다. 유료방송 서비스인 ‘U+tv’ 가입자는 3년 약정 기준으로 세금 포함 월 6600원에 사운드바 블랙을 이용할 수 있다. 일반 셋톱박스보다 월 2200원을 더 내면 되는 것이다.

사운드바 블랙은 기기의 전방에서 소리가 출력되지만 청자에게는 음향이 여러 방향으로 도달하도록 설정됐다. 소리가 나가는 방향과 반사되는 지점 등을 모두 고려해 듣는 이 주변을 입체 사운드로 가득 채우는 애트모스 기술 덕분이다. 돌비 애트모스는 바로 앞에서 출입문을 여는 소리와 먼 곳의 자동차 경적도 구분해 들려준다. 대화와 배경음 데시벨의 균형을 잡아줘 이용자가 대사를 놓치지 않고 몰입도 있게 영화나 드라마를 즐길 수 있게도 해준다. 또한 셋톱박스 중앙처리장치(CPU)의 성능은 기존 제품의 2배 이상 향상돼 버벅거림 없이 다양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LG유플러스 관계자들이 사운드바 블랙을 소개하고 있는 모습. 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 관계자들이 사운드바 블랙을 소개하고 있는 모습.
LG유플러스 제공
최창국 LG유플러스 홈·미디어사업그룹장(상무)은 “출시하기 전에 블라인드 테스트를 진행했다”며 “지금 시장에 실제 판매되고 있는 오디오 전문 회사의 약 70만원 이상 되는 사운드바와 블라인드 테스트를 했는데 참여자들이 저희 사운드바가 오히려 낫다고 했다”고 밝혔다.

사운드바 블랙을 내놓은 것은 최근 유료방송 이용자들의 소비 행태가 완전히 달라졌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LG유플러스의 조사에 따르면 코로나19 시대에 가장 늘어난 소비 활동은 ‘비디오 콘텐츠 시청’이었다. 사회적 거리두기 이전 대비 4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영화관을 중심으로 한 문화활동은 66% 감소했다. 또한 75인치 이상 프리미엄 TV 구매도 지난해 158% 성장하면서 큰 화면으로 영화나 드라마를 즐기고 있는 수요가 늘어났단 것을 보여줬다. 시장조사업체 퓨처소스의 자료에서도 2019년 1878만대 수준이던 글로벌 사운드바 출하량은 지난해 7% 늘어난 2013만대를 기록했다고 나타났다.

최 상무는 “비대면 시대에 들어서면서 고객들의 평균 TV 시청시간이 21% 이상 늘었다”면서 “출범 13년을 맞은 IPTV(인터넷TV) 서비스가 ‘넥스트 레벨’을 제시해야하는 중요한 시점이 도래한 셈”이라고 말했다.

한재희 기자 jh@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