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설 연휴 집콕족’ 잡아라…통신 3사의 콘텐츠 진검승부

‘설 연휴 집콕족’ 잡아라…통신 3사의 콘텐츠 진검승부

정서린 기자
정서린 기자
입력 2021-02-11 10:00
업데이트 2021-02-11 1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SKT 점프 AR 앱에서 AR 설날 셀카 이펙트 기능을 선택하면 본인 얼굴을 보름달에 합성해 만든 카드를 가족, 친지에게 보낼 수 있다. SK텔레콤 제공
SKT 점프 AR 앱에서 AR 설날 셀카 이펙트 기능을 선택하면 본인 얼굴을 보름달에 합성해 만든 카드를 가족, 친지에게 보낼 수 있다.
SK텔레콤 제공
정부에서 설 연휴에도 ‘5인 이상 모임’ 금지 대책을 이어감에 따라 ‘집콕 연휴’가 대세가 됐다. 이동통신 3사는 4일간 이어지는 연휴를 알차게 보낼 수 있는 킬러 콘텐츠와 이벤트를 쏟아내며 이용자 모으기에 나섰다.

SK텔레콤은 다채로운 혼합현실(MR) 서비스를 내세워 ‘언택트 설날’ 생생한 가상현실 체험을 선사한다.

SKT가 페이스북과 협력해 지난 2일 국내 공식 출시한 VR헤드셋 ‘오큘러스 퀘스트2’는 출시 첫 날인 지난 2일 하루에만 4,000대 이상이 판매되는 등 1차 물량이 3일만에 완판되며 화제를 모았다. 퀘스트2를 구매한 고객은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VR 리듬 게임 ‘비트 세이버’, 배틀로얄 VR게임 ‘파퓰레이션 원’ 등 오큘러스 플랫폼의 대표 VR 게임 200여종을 즐길 수 있다.

‘점프AR’ 앱을 통해서는 직접 얼굴을 마주보지 못하는 가족, 친지들에게 재미있는 사진과 동영상 카드로 안부를 전할 수도 있다. 점프 증강현실(AR) 앱을 실행해 명절 셀카 이펙트 기능을 선택하면 본인의 얼굴을 AR 동물들이 한복을 입고 춤추고 있는 배경이나 한복을 입고 절을 하는 배경 등에 합성할 수 있다. 이를 사진과 동영상으로 저장하고 가족이나 친구 등의지인에게 전송하면서 즐거운 추억을 새길 수 있다.
KT 모델이 올레 tv에서 연휴 기간 인기 영화와 드라마를 모은 ‘2021 설~프라이즈!’ 특집관 등의 이벤트를 소개하고 있다. KT 제공
KT 모델이 올레 tv에서 연휴 기간 인기 영화와 드라마를 모은 ‘2021 설~프라이즈!’ 특집관 등의 이벤트를 소개하고 있다.
KT 제공
KT는 연휴기간 올레tv에서 ‘뱅가드’, ‘원더우먼 1984’ 등 인기 영화와 드라마 50여편을 엄선한 ‘2021 설~프라이즈!’ 특집관을 선보인다. KT는 이 가운데 1편 이상 구매해 시청한 고객들 가운데 30명을 추첨해 순금 골드바(3.75g)를 경품으로 증정하는 ‘행운의 황금소를 잡아라!’ 이벤트도 진행한다. 또 ‘트랜스포머’, ‘미션 임파서블’ 등 인기 영화 VOD 시리즈를 반값에 평생 소장할 수 있는 소장용 콘텐츠 50% 할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아이들이 있는 가정에서는 올레tv 키즈랜드로 육아 대책을 마련할 수 있다. 긴 연휴기간 집에서 심심해할 아이드을 위해 올레tv의 영유아 전용 IPTV 서비스 키즈랜드에서도 설 특집관을 꾸렸다. 9일~15일 뽀로로, 핑크퐁, 타요, 로보카 폴리 등 인기 캐릭터 7종의 콘텐츠 700여편을 무료나 할인된 가격에 즐길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설 연휴를 맞아 도심에서 ‘호캉스’를 계획하고 있는 고객들을 위해 가족·친구들과 ‘랜선 해외여행’을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10일부터 서울 웨스틴조선호텔과 손잡고 호텔 이용객을 대상으로 VR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 서울 웨스틴조선호텔 투숙객은 VR 기기를 제공받아 객실에서 편안하게 다양한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다. 특히 해외 관광 가이드투어 및 맛집 탐방 콘텐츠를 통해 미국, 유럽 등 세계 곳곳을 실감나는 VR 영상으로 볼 수 있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입출국이 자유롭지 못한 분위기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고객들이 세계 곳곳을 실감나게 볼 수 있는 ‘랜선 해외여행’을 준비했다”며 “U+VR을 통해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에서 명절을 보내시는 분들께 새롭고 생생한 경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서린 기자 rin@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