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인바이오팜, ‘보건산업 성과교류회’서 혁신형 의료기기 기업으로 선정

나인바이오팜, ‘보건산업 성과교류회’서 혁신형 의료기기 기업으로 선정

입력 2023-11-30 11:11
업데이트 2023-11-30 11:1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이미지 확대
나인바이오팜 제공
나인바이오팜 제공
바이오 소재 개발 벤처기업 나인바이오팜(대표이사 김재환)은 ‘2023 보건산업 성과교류회’에서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행사에서는 성과공유와 보건산업 1년의 성과와 미래 도약이라는 주제 아래 보건산업 발전에 기여가 큰 개인과 우수기관을 선정해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시행했다. 나인바이오팜은 혁신형 의료기기 기업으로 선정되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날 나인바이오팜은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측이 ‘바이오헬스 투자인프라 연계형 R&D 사업’을 통해 4세대 기능성 펩타이드 의료기기 제품 개발성과와 식약처 의료기기 제조허가(수출허가) 획득 성공 사례를 발표했다.

현재 개발 중인 리제닌은 4세대 기능성 펩타이드 의료기기 제품이다. 나인바이오팜 측은 리제닌의 국내 및 유럽 CE 인증을 통해 해외 사업 진출을 본격화할 예정이다.

나인바이오팜은 독자적인 펩타이드 개발 플랫폼 기술을 기반으로 의약품, 의료기기, 화장품 등 상용화를 위한 소재를 지속적으로 개발 중으로, 그 기술력과 사업성을 인정받아 투자기관으로부터 80억 규모의 시리즈 A 투자 라운드를 성공적으로 마무리 하고 사업확장을 위한 추가 투자 유치를 진행중에 있다.

나인바이오팜 관계자는 “본 사업을 통해 획득한 원천기술을 기반으로 고효능 에스테틱 전용 제품인 리제닌 스킨 부스터와, 리제닌S 제품을 출시하고 해외 수출을 본격화하고 있다”며 “향후 미백 및 헤어 전용 에스테틱 신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온라인뉴스팀
많이 본 뉴스
최저임금 차등 적용, 당신의 생각은?
내년도 최저임금 결정을 위한 심의가 5월 21일 시작된 가운데 경영계와 노동계의 공방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올해 최대 화두는 ‘업종별 최저임금 차등 적용’입니다. 경영계는 일부 업종 최저임금 차등 적용을 요구한 반면, 노동계는 차별을 조장하는 행위라며 반대하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찬성
반대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