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AI 활용한 사회적 기업 마케팅 지원

신한카드, AI 활용한 사회적 기업 마케팅 지원

유규상 기자
유규상 기자
입력 2023-10-13 13:32
업데이트 2023-10-13 13:3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신한카드 올댓이 이미지 생성 인공지능으로 제작한 이미지. 신한카드 제공
신한카드 올댓이 이미지 생성 인공지능으로 제작한 이미지. 신한카드 제공
신한카드가 ‘올댓’ 플랫폼에 이미지 생성 인공지능(AI)를 도입해 사회적 기업 마케팅 지원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신한카드 올댓은 쇼핑과 라이프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일반 상품 구매가 가능하며 생활, 웨딩, 여행 등 생활 관련 분야에 신한카드 캐시백 등의 제휴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신한카드는 쇼핑 제휴 기업 중 사회적 기업을 중심으로 이번 생성형 AI 지원을 이어나갈 예정인데, 생성형 AI란 텍스트, 오디오, 이미지 등 기존 콘텐츠를 활용해 새로운 창작물을 만들어내는 AI 기술이다. 입점 기업은 AI 기술 도입을 통해 적은 비용으로 짧은 시간 내 상품 상세 페이지, 배너, 동영상 광고 등을 디자인할 수 있다. 또 시즌이나 이벤트에 따라 적합한 이미지로 손쉽게 교체가 가능하다.

신한카드는 또 올댓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지역 상품 특화관에 입점한 경북 사회적·민생경제기업의 상품 배경 이미지를 아웃페인팅 등 다양한 AI 기법을 통해 적용하기로 했다. 아웃페인팅은 등록된 이미지를 바탕으로 유사한 프레임을 만들어 디자인에 반영하는 기법이다.

신한카드는 올댓을 통해 경북관, 제주관 등 지방자치단체와의 협력을 통한 사회적·민생경제기업 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올바른 우리 먹거리를 알리는 착지프로젝트(착하고 지속가능한 소비 프로젝트) 기획관을 운영하는 등 ESG 사업을 이어가고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AI 기술을 활용한 마케팅을 쉽게 접목하기 어려운 사회적 기업과 소상공인들을 위해 이번 서비스를 도입했다”며 “신한카드 올댓이 지역사회 성장을 이끄는 상생협력 ESG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유규상 기자
많이 본 뉴스
공무원 인기 시들해진 까닭은? 
한때 ‘신의 직장’이라는 말까지 나왔던 공무원의 인기가 식어가고 있습니다. 올해 9급 공채 경쟁률은 21.8대1로 32년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습니다. 공무원 인기가 하락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낮은 임금
경직된 조직 문화
민원인 횡포
높은 업무 강도
미흡한 성과 보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