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풀코리아, ‘콘텐츠제작지원’ 사업 통해 실시간 와디즈 펀딩 1위 달성

서울풀코리아, ‘콘텐츠제작지원’ 사업 통해 실시간 와디즈 펀딩 1위 달성

입력 2023-09-08 09:00
업데이트 2023-09-08 09: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서울풀코리아 제공
서울풀코리아 제공
새로운 콘셉트의 골프 연습용품 ‘골프다트’를 판매중인 서울풀코리아의 이심원 대표는 콘텐츠제작지원사업 참여 이후 실시간 와디즈 펀딩 1위와 매출 200% 증가 등의 성과를 달성했다고 전했다.

골프 연습용품을 직접 유통하며 기존 제품들의 한계를 발견한 이 대표는 이를 보완할 수 있는 획기적인 제품을 개발했지만 홍보 수단 및 활용 콘텐츠가 부족한 까닭에 여러 어려움을 겪었다.

이 과정 속에서 이 대표에게 가장 큰 도움이 된 지원사업이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주관하는 ‘콘텐츠제작지원사업’이다. 제품홍보영상, GIF파일, 제품 상세이미지를 패키지로 제공해주는 해당 지원사업을 ‘콘텐츠 종합 선물세트’라고 지칭하던 이 대표는 사업을 통해 받게 된 패키지물을 현재 적극 활용 중이라고 밝혔다.

제품 홍보영상은 온라인판매페이지 메인 화면을 장식 중이며 함께 제공받은 GIF파일 및 제품 이미지 또한 판매페이지 내 삽입하여 활용함으로써 제품 홍보를 보다 효과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글로 가득했던 판매페이지에 제품의 장점이 잘 담겨있는 영상과 상세 이미지까지 더해지니 홍보 효과는 사업참여 직후 다방면에서 나타나기 시작했다고 이 대표는 전했다. 사업참여 이후 전년도에 비해 매출 200% 증가는 물론 제품 개발 후 첫 펀딩임에도 불구하고 하루 만에 펀딩 7152%를 달성했다. 실시간 와디즈 펀딩 1위의 성과를 이뤄내며 판로 채널 역시 기존 2개에서 10개로 확대됨으로써 추후 더 큰 폭으로 매출이 향상될 것이라며 기대감을 표했다.

이심원 대표는 “처음엔 큰 기대없이 한번 신청이나 해보자 하는 마음으로 ‘콘텐츠제작지원사업’을 지원했지만 예상보다 큰 성과를 얻게 되어 놀라웠다. 신제품 개발에 공을 들인 만큼 많은 분들에게 제품을 효과적으로 소개하고 싶었는데 지원사업 덕분에 손쉽게 알릴 수 있었다”며 “신제품을 개발하신 지 얼마 안 된 분들 또는 그동안 우수한 제품임에도 홍보가 어려워 고민하고 계신 분들이 있다면 이 사업에 참여할 것을 적극 추천 드린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팀
많이 본 뉴스
공무원 인기 시들해진 까닭은? 
한때 ‘신의 직장’이라는 말까지 나왔던 공무원의 인기가 식어가고 있습니다. 올해 9급 공채 경쟁률은 21.8대1로 32년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습니다. 공무원 인기가 하락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낮은 임금
경직된 조직 문화
민원인 횡포
높은 업무 강도
미흡한 성과 보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