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키네마스터, 5월 한 달간 대학생 서포터즈 행사 진행

키네마스터, 5월 한 달간 대학생 서포터즈 행사 진행

입력 2023-05-10 14:28
업데이트 2023-05-10 14:2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MZ세대들이 직접 콘텐츠를 제작 및 기획할 수 있는 기회 부여

이미지 확대
키네마스터 제공
키네마스터 제공
모바일 동영상 편집 앱을 개발하는 키네마스터가 이달 한 달 동안 영상 및 동영상 제작을 꿈꾸는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키네마스터 대학생 서포터즈’ 행사를 진행한다.

키네마스터 대학생 서포터즈는 양질의 동영상 창작에 목말라하는 MZ세대들이 키네마스터 앱을 통해 직접 컨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하는 일련의 과정을 습득하게 되는 프로그램이다.

서포터즈 1기는 약 100여명이 선발됐다. 지난달 온라인을 통해서 20여명의 서포터즈를 모집할 예정이었으나 당초 계획보다 많은 신청자가 몰려 추가 인원을 선발하게 됐다.

오리엔테이션을 거친 이들은 키네마스터 멘토와의 협의 하에 조별, 개인별 콘텐츠 기획과 제작을 진행하며, 결과물은 키네마스터 앱의 믹스에 업로드해 온라인상에서 다른 유저들로부터 평가를 받게 된다. 우수한 팀에게는 포상의 기회도 제공한다.

키네마스터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키네마스터를 지속적으로 홍보할 수 서포터즈 생태계를 조성하고, 최근 론칭한 키네마스터 7.0 플랫폼 믹스 활성화의 일환으로 대학생들의 젊고 창의적인 컨텐츠를 확보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글로벌마켓에서도 K-콘텐츠가 대세인 이 시기에 많은 동영상 크리에이터들이 배출되기를 희망한다.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미국시장에서도 유사한 행사를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온라인뉴스팀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