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에너지공단, 편의점·마트·영화관 등과 에너지 절약 협약식

에너지공단, 편의점·마트·영화관 등과 에너지 절약 협약식

홍인기 기자
홍인기 기자
입력 2021-06-28 20:52
업데이트 2021-06-29 03:3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전기 아낀 소비자에 할인쿠폰 등 추진도

이미지 확대
문승욱(가운데)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28일 서울 용산구 그랜드하얏트서울에서 개최된 에너지 절약을 위한 사회적 협약식을 마친 뒤 참여 단체 대표, 기관장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산업통상자원부 제공
문승욱(가운데)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28일 서울 용산구 그랜드하얏트서울에서 개최된 에너지 절약을 위한 사회적 협약식을 마친 뒤 참여 단체 대표, 기관장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산업통상자원부 제공
편의점, 대형마트, 영화관이 탄소중립을 위해 자발적으로 에너지 절약을 실천한다. 산업통상자원부는 한국에너지공단, 한국전력공사와 함께 28일 서울 용산구 그랜드하얏트서울에서 에너지 절약을 위한 사회적 협약식을 열었다. 협약식에는 BGF리테일·GS리테일·이마트24 등 14개 유통·프랜차이즈 기업,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등 8개 단체, 에너지시민연대·소비자단체협의회 등 6개 시민단체가 참여했다.

이들은 적정 실내온도를 준수하고 1133곳의 직영 매장에서 에너지쉼표 제도에 참여하는 등 에너지 절감을 위해 노력한다. 에너지쉼표는 소규모 전기사용자가 평상시보다 전기 사용량을 절감하면 절감한 실적만큼 보상받는 제도다.

또 올여름 전기를 절약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사회적 협약에 참여한 기업들이 할인쿠폰과 기프티콘 등을 제공하는 프로그램도 추진한다.



홍인기 기자 ikik@seoul.co.kr
2021-06-29 20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