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문 닫을 식당에 메뉴 개발·요리 교육… “제주 대표 음식점으로”

문 닫을 식당에 메뉴 개발·요리 교육… “제주 대표 음식점으로”

입력 2015-01-08 23:52
업데이트 2015-01-09 00:0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신라호텔 ‘맛있는 제주’ 8호점 오픈

제주도에 사는 정옥선(53·여)씨는 몸이 불편한 막내아들을 비롯해 세 자녀를 키우며 식당 보조일을 한 끝에 10년간 조금씩 모은 돈으로 지난해 초 제주시 이도2동에 삼계탕을 파는 ‘봄솔식당’을 열었다. 하지만 전문적으로 요리를 배우지 않은 데다 준비가 부족했던 탓에 하루 평균 고객은 3~4명에 매상은 고작 3만원에 불과했다. 정씨의 식당은 이익은커녕 적자에 식당 운영비조차 감당하기 어려워졌다.

이미지 확대
8일 제주 제주시 이도2동 ‘봄솔식당’이 호텔신라의 사회공헌 활동인 ‘맛있는 제주 만들기’ 8호점으로 선정돼 재개장되면서 이부진(왼쪽) 호텔신라 사장과 원희룡(오른쪽) 제주지사가 정옥선(가운데) 사장이 지켜보는 가운데 현판을 부착하고 있다.  호텔신라 제공
8일 제주 제주시 이도2동 ‘봄솔식당’이 호텔신라의 사회공헌 활동인 ‘맛있는 제주 만들기’ 8호점으로 선정돼 재개장되면서 이부진(왼쪽) 호텔신라 사장과 원희룡(오른쪽) 제주지사가 정옥선(가운데) 사장이 지켜보는 가운데 현판을 부착하고 있다.
호텔신라 제공


정씨에게 도움의 손길을 내민 곳은 호텔신라였다. 호텔신라는 봄솔식당이 호텔신라의 사회공헌 활동인 ‘맛있는 제주 만들기’ 8호점으로 선정돼 재개장했다고 8일 밝혔다.

호텔신라는 정씨와의 면담, 주변 상권 조사를 벌여 봄솔식당이 선보일 차별화된 음식 메뉴를 개발했고 82㎡의 작은 식당 안의 오래된 시설물을 전면 교체했다.

선정된 메뉴는 주변 상권 조사에서 선호도가 가장 높았던 ‘불낙볶음’과 ‘칼낙해장국’으로 정했다. 불낙볶음은 신라호텔 셰프가 개발한 소스를 이용해 돼지고기와 낙지를 볶아 만들었다. 칼낙해장국은 칼국수에 낙지와 황게를 통째로 넣고 신라호텔 셰프가 개발한 육수로 끓여 만들었다. 정씨는 “호텔신라 전문가들에게 배운 대로 열심히 식당을 운영해 제주도 대표 음식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맛있는 제주 만들기’ 사회공헌 활동은 호텔신라 임직원들이 제주도에서 별도의 조리사 없이 가족끼리 소규모 음식점을 운영하는 영세 자영업자들을 대상으로 조리법, 손님 응대 서비스 등의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고 주방 설비, 식당 내부 등 환경을 개선해 주는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김진아 기자 jin@seoul.co.kr
2015-01-09 29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