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마이 뉴스’ 설정하면 언론사 뉴스 바로 본다

네이버 ‘마이 뉴스’ 설정하면 언론사 뉴스 바로 본다

입력 2014-01-23 00:00
업데이트 2014-01-23 11: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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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달 11일부터 뉴스스탠드 부분 개편

인터넷포털 네이버의 ‘뉴스스탠드’가 부분적으로 개편된다. ‘마이(MY) 뉴스’를 설정한 이용자에 한해 자신이 선택한 언론사의 기사를 바로 볼 수 있게 된다.

네이버(대표 김상헌)는 23일 “이용자 뉴스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뉴스스탠드를 부분 개편한다”고 발표했다. 개편안은 다음달 11일부터 언론사별로 순차 적용될 예정이다.

개편안의 핵심은 이용자가 뉴스스탠드에서 ‘마이 뉴스’를 설정하면 해당 언론사의 주요 기사가 네이버 메인 뉴스스탠드 공간에 노출되도록 한 것이다. 지금까지는 뉴스스탠드에 표출된 언론사 이미지를 클릭한 이후 뷰어로 이동해야 개별 기사에 접근할 수 있었다.

로그인, 쿠키 방식과 상관없이 ‘마이 뉴스’를 설정한 이용자에게 해당 언론사의 기사를 노출하는 방식이다. MY뉴스를 설정하지 않은 이용자에는 기존과 동일하게 주요 언론사의 아이콘이 랜덤 방식으로 노출된다. 네이버 관계자는 “뉴스스탠드 개편으로 ‘마이 뉴스’를 설정한 이용자들이 뉴스에 빠르게 접근할 수 있고, 언론사에서 직접 편집한 기사를 비교해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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