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해외판매 올 221만대 목표

기아차 해외판매 올 221만대 목표

입력 2012-05-19 00:00
업데이트 2012-05-19 00:2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캐나다서 세계대리점대회

기아자동차가 올해 해외 판매 목표를 221만대로 정했다. 또 5년 안에 세계 일류 브랜드로 올라선다는 비전도 전 세계 판매망 대표들과 공유했다.
이미지 확대
17일(현지시간) 캐나다 밴쿠버의 페어몬트 퍼시픽 림 호텔에서 열린 ‘2012 전 세계 대리점 대회’에 참가한 기아차 대리점 사장단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기아차 제공
17일(현지시간) 캐나다 밴쿠버의 페어몬트 퍼시픽 림 호텔에서 열린 ‘2012 전 세계 대리점 대회’에 참가한 기아차 대리점 사장단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기아차 제공


기아차는 14~17일(현지시간) 캐나다 밴쿠버의 페어몬트 퍼시픽 림 호텔에서 ‘2012 전 세계 대리점 대회’를 열고 세계 각국의 대리점 사장단과 목표를 공유하고 서로 격려했다. 이번 대리점 대회에는 이형근 부회장과 해외영업본부 임직원, 세계 대리점 사장단 등 총 100여개국에서 250여명이 참가했다.

기아차는 이 자리에서 2012년 해외시장에 총 221만대(해외생산분 포함)를 판매하겠다는 목표와 5년 이내에 글로벌 일류 브랜드 진입을 위한 비전을 발표했다. 오태현 해외영업본부장은 “유럽의 경제침체 등 어려운 시장 환경에도 열심히 뛰는 대리점 사장단에게 고맙다.”면서 “올해 목표 달성과 중장기 판매 전략 시행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기아차는 신상품을 지속적으로 내놓고 ‘유로 2012 축구대회’와 ‘2014 브라질 월드컵’ 등 스포츠 마케팅을 활용해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로 했다. 또 이번 대회에는 피터 슈라이어 디자인 담당 부사장이 미래 디자인 콘셉트를 소개하는 자리도 마련돼 대리점 대표들의 관심을 끌었다.

한준규기자 hihi@seoul.co.kr

2012-05-19 16면
많이 본 뉴스
공무원 인기 시들해진 까닭은? 
한때 ‘신의 직장’이라는 말까지 나왔던 공무원의 인기가 식어가고 있습니다. 올해 9급 공채 경쟁률은 21.8대1로 32년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습니다. 공무원 인기가 하락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낮은 임금
경직된 조직 문화
민원인 횡포
높은 업무 강도
미흡한 성과 보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