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2011 하반기 히트상품] 광동제약 ‘힘찬하루 헛개차’ 입력 2011-12-22 00:00 업데이트 2011-12-22 00:00 글씨 크기 조절 글자크기 설정 닫기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 됩니다. 가 가 가 가 가 프린트 공유하기 공유 닫기 페이스북 네이버블로그 엑스 카카오톡 밴드 https://www.seoul.co.kr/news/economy/2011/12/22/20111222020013 URL 복사 댓글 14 남성 입맛·취향 맞춰… 음용 만족도 높아 광동제약이 ‘남자들의 차(茶)’를 표방하며 지난해 선보인 ‘힘찬하루 헛개차’가 남성 소비자들에게 인기다. 이미지 확대 닫기 이미지 확대 보기 회사 측은 남성들이 선호하는 헛개를 원료로 하고, 남성 취향의 풍미와 디자인을 도입함으로써 자연스럽게 고정 소비자층이 늘어난 결과로 보고 있다.실제로 전국 5대 도시 16세 이상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음용 만족도 조사를 한 결과 남성 소비자의 71.4%가 만족했다는 답변을 보여 58.9%로 나타난 여성 소비자 만족도를 앞질렀다. 회사 측은 “남성들의 입맛과 취향에 맞추고자 노력한 결과”라고 밝혔다. 2011-12-22 20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