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현대차, 美모터쇼서 신차 2종 데뷔

현대차, 美모터쇼서 신차 2종 데뷔

입력 2011-01-12 00:00
업데이트 2011-01-12 00:0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현대자동차는 10일(현지시간) 미국 디트로이트 코보센터에서 개막한 ‘2011 북미 국제오토쇼(NAIAS·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신개념 3도어 유니크 카 ‘벨로스터’(Veloster)와 도시형 소형 크로스오버(CUV) 컨셉트카 ‘커브’(CURB)를 처음으로 공개했다. 신차 2종은 현대차의 새 브랜드 슬로건인 ‘새로운 사고, 새로운 가능성’(New Thinking. New Possibilities)을 보여주는 첫 결실이다.

이미지 확대
10일(현지시간) 정의선 현대차 부회장이 미국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현대차의 새로운 글로벌 브랜드 전략을 발표하고 있다. 현대차 제공
10일(현지시간) 정의선 현대차 부회장이 미국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현대차의 새로운 글로벌 브랜드 전략을 발표하고 있다.
현대차 제공
이미지 확대
정의선 부회장은 이날 신차 발표회에서 새 브랜드 슬로건을 공개하며 차세대 최고경영자(CEO)로서의 역량을 과시했다. 정 부회장이 디트로이트 모터쇼에 참석한 건 3년 만이다. 정 부회장은 “모든 게 빠르게 변화하는 지금, 고객들이 원하는 것을 충족시키기 위해서는 고객들의 기대를 뛰어넘는 감성적인 가치를 창출해야 한다.”며 “현대차는 고객들과 자동차에 대한 새로운 생각을 바탕으로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현대차는 단지 차를 만드는 회사가 아니라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는 회사이며, 우리 목표는 가장 많이 판매하는 자동차 회사가 아니라, 가장 사랑 받는 자동차 회사이자 고객들의 일생에 있어 신뢰 받는 동반자”라고 덧붙였다.

‘벨로스터’는 2007년 서울모터쇼에서 공개한 퓨전 컨셉트카를 기반으로 개발된 신개념 모델이다. ‘커브’는 일반 도로와 비포장 도로의 주행 성능을 겸비했다. 현대차는 이번 모터쇼에 신차 2종을 비롯해 올해부터 미국시장에 본격 판매되는 에쿠스, 아반떼, 엑센트, 쏘나타 하이브리드 등 총 14개 차종 20대를 선보였다.

이순녀기자 coral@seoul.co.kr

2011-01-12 17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