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해외 유망기업 M&A 활성화

해외 유망기업 M&A 활성화

입력 2011-01-12 00:00
업데이트 2011-01-12 00:0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명박 대통령은 11일 “서울 주요 20개국(G20) 정상회의 이후 이제부터가 대한민국의 시작”이라면서 “G20 이전과 이후는 분명히 달라져야 한다.”고 말했다.

이 대통령은 청와대 영빈관에서 G20 정상회의 준비위원회, 미래기획위원회, 국가경쟁력강화위원회, 국가브랜드위원회, 국가교육과학기술자문회의, 녹색성장위원회와 G20 후속 합동 보고회의를 가진 자리에서 이같이 밝혔다. 이 대통령은 “서울 G20 정상회의 이후 대한민국은 선진 일류국가로, 국제사회에 책임을 다하는 성숙한 민주국가로 역할하는 출발점에 있다.”면서 “인적 자원밖에 없다. 그런 면에서 교육이란 측면을 강조하고 있고 앞으로 교육이 어떻게 변하느냐, 시대에 맞춰 나가느냐도 발전의 큰 과제”라고 말했다.

한편 국가경쟁력강화위원회는 G20 서울 정상회의 후속 조치로 국내 기업의 외국 주요 기업 인수·합병(M&A) 활성화를 지원하고 한국투자공사(KIC)의 국내 원화 자산 운용을 허용하는 방안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강만수 국경위원장은 “경쟁력 있는 해외 유수 기업과 에너지·자원 기업에 대한 M&A 활성화를 위해 국내 기업의 글로벌 투자 역량을 강화하겠다.”고 보고했다. 강 위원장은 “국부 펀드의 기능 확대를 위해 KIC의 자산 운용 범위를 확대하고 자금 조달 기능 강화 등으로 해외 유망 기업 및 자산에 대한 인수 능력을 확충하겠다.”고 말했다.

김성수기자 sskim@seoul.co.kr

2011-01-12 1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