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산 쇠고기의 국내 상륙에 아랑곳없이 ‘명품 한우’는 오히려 더 잘 팔리는 것으로 나타났다.14일 롯데마트에 따르면 미국산 쇠고기 판매가 재개된 지난달 27일 이후 ‘지리산 순한한우’의 매출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27% 정도 신장됐다.반면 같은 기간 호주산 쇠고기 매출은 16%,일반 한우는 8.3%나 줄어 미국산 쇠고기의 영향을 크게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또 전체 한우 매출 가운데 브랜드 한우가 차지하는 매출 비중도 미국산 쇠고기가 상륙하기 전인 11월까지 44%에 그쳤으나 미국산 쇠고기 판매 이후에는 51%로 크게 늘었다.
2008-12-15 14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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