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는 올해 국내매출 목표를 지난해 목표였던 8조 6100억원보다 7.3% 늘어난 9조 2400억원으로 정했다고 11일 밝혔다.
현대모비스는 이날 경기도 용인 기술연구소에서 임직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영전략 세미나를 열고 올해 경영목표를 확정했다.
해외매출 목표는 중국·인도 공장의 본격 가동, 해외 현지 핵심부품 제조 확대, 글로벌 물류 네트워크 확대 등을 통해 지난해보다 23% 늘어난 64억달러로 잡았다. 이를 위해 국내 주요 부품사업장 구조조정을 통한 시너지 극대화, 국내·외 물류 네트워크 최적화, 마케팅 및 영업 역량 강화, 애프터마켓용 부품 공급기반 확대 등을 추진키로 했다.
현대모비스 관계자는 “조향·제동·안전 등 핵심부품 사업 분야에서 독자기술 개발을 강화, 모듈 제조부문의 기술력을 확보하는 동시에 연구개발 역량 강화를 통해 글로벌 부품회사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태균기자 windsea@seoul.co.kr
2008-01-12 14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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