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AI기반 매칭 알고리즘으로 만남 주선…프리미엄 소개팅앱 ‘카인드’

AI기반 매칭 알고리즘으로 만남 주선…프리미엄 소개팅앱 ‘카인드’

강경민 기자
입력 2021-04-19 15:26
업데이트 2021-04-19 15:2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코로나19 여파로 온라인을 통한 비대면 커뮤니케이션이 보편화된 가운데 전세계적으로 온라인 매칭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국내에서 진지한 만남을 모토로 한 소개팅앱 ‘카인드’가 주목받는다.

카인드는 AI 기반 매칭 알고리즘을 활용한 소개팅앱이다. 25~35세 검증된 회원만을 선별해 성향, 취향 기반 소개팅을 주선하고, 취미, 여가활동을 함께 할 수 있는 오프라인 액티비티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엄격한 신원 확인 방식으로 신뢰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해 익명성에서 비롯된 가짜프로필, 사기 범죄 등의 불안감을 해소한다.

가입 시 객관식 질의응답을 통해 수집된 유저 데이터를 토대로 이성과 성향 적합도를 산출하는데, 거리, 외모특성, 성격 등과 선호하는 직업, 학력, 학교 등이 매칭 알고리즘에 반영된다. 매칭 이성과는 앱 내에서 채팅, 관심사 기반 게임, 보이스콜, 폰콜까지 이어지는 서비스 플로우를 통해 서로를 재미있게 알아갈 수 있다.

카인드는 ‘진지한 만남’을 모토로 체계적인 매칭 플로우를 제공해 점차 그 수요를 늘려가겠다는 계획이다. 카인드의 AI 기반 매칭 알고리즘은 시장성을 인정받아 신용보증기금 스타트업 보증 ‘스텝업 프로그램’에도 선정된 바 있다.

카인드를 제작한 손영건 쓰리콤마클럽 대표는 “객관적이고 디테일한 정보를 요구하는 콘셉트가 유저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는데, 24시간 운영되는 CS센터를 통해 데이팅앱에서 흔히 발생하는 범죄에도 즉각 대응하고 있어 믿고 이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카인드 앱은 iOS 앱스토어, AOS 구글플레이를 통해 다운받을 수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