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초 아이들 다 죽이겠다”…학부모 단톡방서 살해 협박 ‘발칵’

“○○초 아이들 다 죽이겠다”…학부모 단톡방서 살해 협박 ‘발칵’

김민지 기자
김민지 기자
입력 2023-12-11 13:15
업데이트 2023-12-11 13:1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카톡 단체대화방에 올라온 협박글. 연합뉴스
카톡 단체대화방에 올라온 협박글. 연합뉴스
인천의 한 초등학교 학부모들이 참여한 단체 채팅방에 아이들을 살해하겠다는 협박성 글이 올라와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11일 인천 서부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 55분쯤 인천시 서구 한 초교 학부모가 “학부모 봉사단 카카오톡 채팅방에 협박성 글이 올라왔다”며 112에 신고했다.

해당 채팅방을 보면 이날 오전 9시 35분쯤 ‘아이들 등하교할 때 다 죽이겠다. ○○초등학교 좌표 따서 아이들을 다 죽이겠다’는 내용과 함께 차량 핸들을 손으로 잡고 있는 사진이 올라왔다.

이 단체 채팅방은 아이들의 등하교를 돕는 학부모 봉사단의 공개 채팅방인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해당 초등학교와 인근 중학교·고등학교에 순찰차 3대를 배치했다. 또 기동대 20명과 도보 순찰 경찰관 5명을 추가로 투입할 방침이다.

학교 측도 학생들의 하교 지도를 강화하는 한편 이날 방과후학교 수업을 운영하지 않기로 했다.

경찰 관계자는 “혹시 모를 상황에 대비해 학교 일대 순찰 인력을 대폭 늘렸다”며 “채팅방에 글을 올린 게시자의 인적 사항을 확인하기 위해 압수수색 영장을 신청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김민지 기자

많이 본 뉴스

의대정원 확대,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정부는 미래 필수 의료인력 공백을 메우기 위해 의대정원을 2000명 증원해야 한다는 입장입니다. 반면 의료계는 의대정원 확대에 앞서 정부가 수가 인상과 의사의 소송 부담 완화 등 필수 의료 육성 대책부터 추진해야 한다는 입장입니다. 귀하는 의대정원 확대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찬성한다
반대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