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국민의힘 인재영입 하정훈 “정치 안 한다… 정책 제언만”

국민의힘 인재영입 하정훈 “정치 안 한다… 정책 제언만”

문경근 기자
문경근 기자
입력 2023-12-09 10:31
업데이트 2023-12-09 10:3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유튜브 채널 ‘하정훈의 삐뽀삐뽀 119 소아과’ 캡처
유튜브 채널 ‘하정훈의 삐뽀삐뽀 119 소아과’ 캡처
내년 총선을 앞두고 국민의힘이 인재 영입을 한 하정훈 소아청소년과 의원 원장이 “정치에는 관심이 없는 사람”이라고 했다.

하 원장은 지난 8일 자신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하정훈의 삐뽀삐뽀 119 소아과’를 통해 “저출산 해결에 도움이 되는 정책을 만드는 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으면 좋겠다”며 “인재영입은 승낙했지만, 국회의원은 하지 않을 것”이라고 했다.

그는 “제가 가서 저출산 해결에 도움이 되는 정책을 만드는 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다면 좋겠다”며 “부모들께서 아이를 키우는데 조금이라도 더 도움이 될 이야기를 하는 것이 제 꿈”이라고 했다.

서울 동작구에서 소아청소년과 전문의를 하는 하 원장은 100만 부가 넘게 팔린 베스트셀러 육아 필독서 ‘삐뽀삐뽀 119 소아과’ 저자이기도 하다.

하 원장은 아들을 키우는데 필요한 정보를 엄마들에게 쉽게 알리기 위해 관련해 신문 칼럼을 쓰기도 한다.

하 원장은 지난 10월 한 매체 인터뷰를 통해 오은영 박사가 ‘육아는 힘들다’고 전 국민을 가스라이팅(심리적 지배)하고 있다고 비판해 여론의 시선을 끌었다.
이미지 확대
유튜브 채널 ‘하정훈의 삐뽀삐뽀 119 소아과’ 게시글 캡처
유튜브 채널 ‘하정훈의 삐뽀삐뽀 119 소아과’ 게시글 캡처
하 원장은 오 박사가 진행하는 ‘금쪽같은 내새끼’ 프로그램으로 인해 육아에 대한 부담감이 커지고 사회적으로 저출산의 원인이 되고 있다고 주장했다.

하 원장은 같은 달 저출산고령화위원회에 참석해 이런 프로그램이 저출산 극복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언급하기도 했다.

하 원장의 이런 철학과 전문성을 인정해 국민의힘은 아동·보건·저출산 분야 전문가로 하 원장을 발탁했다.
문경근 기자

많이 본 뉴스

의대정원 확대,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정부는 미래 필수 의료인력 공백을 메우기 위해 의대정원을 2000명 증원해야 한다는 입장입니다. 반면 의료계는 의대정원 확대에 앞서 정부가 수가 인상과 의사의 소송 부담 완화 등 필수 의료 육성 대책부터 추진해야 한다는 입장입니다. 귀하는 의대정원 확대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찬성한다
반대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