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일터혁신으로 성과·안전 지켜요”… 한국공인노무사회, 일터혁신 우수기업 선정

“일터혁신으로 성과·안전 지켜요”… 한국공인노무사회, 일터혁신 우수기업 선정

홍희경 기자
홍희경 기자
입력 2023-11-10 13:01
업데이트 2023-11-10 13:0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일터혁신 컨설팅으로 성과를 높이고, 안전도 지킬 수 있습니다.”

한국공인노무사회가 올해 일터혁신 컨설팅 지원사업에 참여, 일하는 문화를 바꾸거나 생산성 개선을 이뤄낸 9개 기업을 초청해 우수사례 공유 간담회를 열었다고 10일 밝혔다. 공인노무사회는 지난 2016녀부터 고용노동부 산하 노사발전재단이 주관하는 일터혁신 컨설팅 지원사업의 전문수행기관으로 활동 중이다. 올해는 92개 사업장에서 일터혁신 컨설팅을 진행했고, 이 중 15개 사업장을 최우수 및 우수기업으로 선정했다.
이미지 확대
한국공인노무사회 일터혁신 컨설팅 지원사업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기업 관계자들이 지난 8일 열린 ‘우수사례 공유 간담회’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공인노무사회 제공
한국공인노무사회 일터혁신 컨설팅 지원사업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기업 관계자들이 지난 8일 열린 ‘우수사례 공유 간담회’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공인노무사회 제공
매디브, 장민이엔씨, 목동예치과병원, 프레임아웃, 디지털존, 세아ESAB, 예쁨주의쁨의원, 네오밸류, 글로벌엔지니어링 등 9개 기업 임직원이 간담회에서 혁신 사례를 발표하고 토론했다.

올해 최우수기업으로는 디지털마케팅 에이전시 기업인 매디브가 선정됐다. 매디브는 워라밸, 비대면 언택트 업무방식에 맞춘 임금체계와 장시간 근로관행 개선, 웹 에이전시 외국인 인력 유입을 위해 컨설팅을 받았다고 발표했다. 이어 임금 시뮬레이션 등을 바탕으로 조직을 혁신한 결과 약 5.4%의 임금상승 효과가 기대되고, 1인당 매출액은 약 1200만원 상승하는 컨설팅 효과가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세아ESAB은 용접재료 생산 및 용접장비 수입·판매회사다. 이 회사는 임금체계 및 평가제도 개선을 통해 성과중심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해 컨설팅을 진행했다. 사무기술직, 전문직 등 직군별 특성을 반영해 연공성 보다 성과에 맞춘 임금체계 개선안을 도입한 것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또 다른 우수기업인 코츠는 비금속 광물 분체 산업 관련 화학 원료 소재 개발을 하는 기업으로 위험성평가를 진행한 뒤 개선이 필요한 유해 위험요인 13가지 유형을 즉시 개선하는 성과를 냈다. 위험성 평가 결과를 토대로 근로자가 임의로 진입할 경우 로봇 비상정지 기능을 추가하는 등의 개선이 이뤄졌다.

이황구 공인노무사회 회장은 “성공사례를 지속적으로 공유해 노사 간 혁신성장의 발판을 마련하겠다”면서 “앞으로도 기업의 올바른 노동문화 안착을 위해 인사노무·안전 전문가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이날 우수기업 시상 이후 노무법인 유앤의 안진수 공인노무사가 ‘직장 내 괴롭힘 최근 동향과 분쟁예방적 해결방안’을 주제 강의를 해 참석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홍희경 기자

많이 본 뉴스

경복궁 옆 부지 이승만기념관 건립…당신의 생각은?
서울 경복궁 옆 부지에 이승만기념관을 건립하는 사업이 검토되고 있습니다. 오세훈 서울시장은 이 사업과 관련해 시민 의견을 묻겠다고 밝혔습니다. 여러분 생각은 어떤가요.
찬성한다
반대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