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웹툰 제작 맞춤형 교육...초보자·예비작가·기성작가 대상

웹툰 제작 맞춤형 교육...초보자·예비작가·기성작가 대상

강원식 기자
입력 2023-07-26 14:33
업데이트 2023-07-26 14:3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웹툰 인재양성 위한 스킬업 교육.
모든 교육과정 무료.

경남도와 경남웹툰캠퍼스는 웹툰에 재능 있는 인재를 발굴하고 웹툰 예비 작가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2023 경남웹툰캠퍼스 웹툰 스킬업 교육’을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미지 확대
2023 웹툰 스킬업 교육 참가자 모집 포스터. 경남도 제공
2023 웹툰 스킬업 교육 참가자 모집 포스터. 경남도 제공
교육은 다음달 9일부터 16일까지 진행하며 정규 5개 과정과 특강 2개 과정, 찾아가는 교육 등으로 나누어 시행한다. 정규과정과 특강은 각 20명씩 모집할 예정이다. 교육은 모두 무료다. 교육신청은 다음달 4일까지 할 수 있다.

경남웹툰캠퍼스는 웹툰 제작에 관심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원하는 수업을 들을 수 있도록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정규과정은 ‘비기닝 웹툰’, ‘스토리기획’, ‘클립스튜디오’, ‘스케치업’, ‘3D웹툰 블렌더’ 등으로 나누어 편성했다.

‘비기닝웹툰’은 웹툰에 관심은 있지만 어떻게 시작해야할지 모르는 사람들을 위한 수업으로 웹툰 기본구조와 스토리텔링 방법, 연출 등 웹툰세계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도를 키워주는 수업이다. 클립스튜디오 사용법, 스토리 및 콘티, 만화 제작 등 처음 웹툰을 제작하는 입문자들에게 적합한 과정이다.

‘스토리 기획’ 등 나머지 정규 4개 과정은 웹툰 제작의 기본원리와 개념을 알고 웹툰 경험이 있는 작가들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이다. 웹툰 작가를 꿈꾸는 예비 작가와 스킬업을 희망하는 기성작가들에게 도움이 되도록 해당 분야에 맞춘 전문 교육 과정이다.

정규과정에 참여하기 힘든 일반인을 위한 특강도 준비했다. 비즈니스특강 프로그램은 인공지능(AI) 활용 웹툰제작 교육, 웹툰산업에 종사하고 있는 대표 초청특강, 플랫폼 및 에이전시와 연계한 네트워킹 데이 교류 프로그램 등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했다.

이밖에 원데이클래스는 찾아가는 웹툰 기초 체험교육이다. 누리집을 통해 교육을 신청하면 웹툰 전문 강사가 학교와 소규모 웹툰 동아리 등으로 직접 찾아가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정규과정은 80% 이상 참석한 수강생에게 수료증을 줄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경남웹툰캠퍼스 홈페이지(https://www. gnwc.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미영 경남도 문화예술과장은 “수도권에 비해 상대적으로 뒤떨어진 지역 문화콘텐츠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해서는 기반시설(인프라)뿐만 아니라 양질의 교육도 중요하다”며 “경남도민들이 수도권 못지않은 웹툰 교육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맞춤형 웹툰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등 웹툰산업 인재 양성을 위해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경남웹툰캠퍼스는 2020년 11월에 문을 열고 분야별·단계별 웹툰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웹툰 창작문화 확산과 창의인재 양성에 힘을 쏟고 있다. 또 웹툰 작가 입주실 제공, 창작활동·발간·제작지원, 웹툰 페스티벌 개최 등 지역 웹툰문화산업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한다.
창원 강원식 기자

많이 본 뉴스

경복궁 옆 부지 이승만기념관 건립…당신의 생각은?
서울 경복궁 옆 부지에 이승만기념관을 건립하는 사업이 검토되고 있습니다. 오세훈 서울시장은 이 사업과 관련해 시민 의견을 묻겠다고 밝혔습니다. 여러분 생각은 어떤가요.
찬성한다
반대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