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소리를 책으로 ‘들려’드려요…호반사랑나눔이 목소리 기부 봉사

목소리를 책으로 ‘들려’드려요…호반사랑나눔이 목소리 기부 봉사

윤수경 기자
윤수경 기자
입력 2023-02-07 10:10
업데이트 2023-02-07 10:1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호반그룹 임직원 봉사단인 ‘호반사랑나눔이’가 목소리 기부 봉사활동인 ‘히든성우’를 진행하고 있다. 호반그룹 제공
호반그룹 임직원 봉사단인 ‘호반사랑나눔이’가 목소리 기부 봉사활동인 ‘히든성우’를 진행하고 있다.
호반그룹 제공
“차분하고 따뜻한 목소리로 책을 ‘들려’ 드립니다”

호반그룹 임직원 봉사단 ‘호반사랑나눔이’는 사회적기업 알로하 아이디어스와 함께 목소리 기부 봉사활동인 ‘히든성우’를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목소리 기부 봉사활동은 시각장애 가정의 아동에게 언어 능력 향상과 정서적 안정감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호반건설, 호반호텔앤리조트 등 호반그룹 임직원 30여명은 전직 아나운서인 전문가의 발음·발성 교육을 받고, 목소리 연기 연습을 한 다음 동화책 녹음을 진행했다. 전문 스튜디오에서 녹음해 음원의 질도 높였다. 2~3일에 걸쳐 녹음했고, 편집 완성한 책 240권과 독서 보조기기 20대는 한국시각장애인여성연합회를 통해 필요한 가정에 전달할 예정이다. 소요 비용은 임직원 기부금으로 마련했다.
이미지 확대
호반그룹 임직원 봉사단인 ‘호반사랑나눔이’가 목소리 기부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단체 사진을 찍고 있다. 호반그룹 제공
호반그룹 임직원 봉사단인 ‘호반사랑나눔이’가 목소리 기부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단체 사진을 찍고 있다.
호반그룹 제공
이번 활동에 참여한 호반건설 한 직원은 “스튜디오에서 직접 녹음해보니 떨리기도 하고, 어려웠지만 아이들이 책과 가까워지는 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호반사랑나눔이는 지난해에도 한국시각장애인가족협회에 점자촉각교구와 기부금을 전달하는 등 시각장애 가정과 아동의 정서 지원을 위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호반사랑나눔이는 올해도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윤수경 기자
많이 본 뉴스
  • 2024 파리 올림픽
美대선 당신의 예측은?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민주당 후보 사퇴로 미 대선이 새로운 국면을 맞았습니다. 공화당 대선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과 민주당 후보로 유력한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의 대결구도가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만약 해리스 부통령이 민주당 대선 후보로 확정된다면 트럼프와 해리스 중 누가 대통령에 당선될 가능성이 높을까요.
도널드 트럼프
카멀라 해리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