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나우뉴스] 미모의 전직 간호사, 전업 후 소득 30배 증가한 이유

[나우뉴스] 미모의 전직 간호사, 전업 후 소득 30배 증가한 이유

입력 2021-08-23 16:59
업데이트 2021-08-23 16:5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미모의 브라질 여성이 전업 후 소득이 급증했다고 밝혀 화제다.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에 살고 있는 멜리사 라메이라가 화제의 주인공. 그는 꿈을 갖고 공부한 끝에 취업에 성공한 간호사였다.

백의천사가 되어 환자들을 돌보던 게 어릴 때부터 라메이라가 품었던 꿈이지만 현실은 실망스러웠다. 쥐꼬리 월급으로 경제적 전망이 밝지 않았던 데다 근무 환경까지 열악했기 때문이다. 라메이라는 “겉으로 보이는 것과 현실엔 차이가 컸다”면서 “시간이 지날수록 간호사라는 직업에 회의감이 들었다”고 말했다.

라메이라가 피트니스를 시작한 데는 이런 이유가 컸다. 박봉에 시달리며 열악한 환경에서 일하던 라메이라는 건강도 챙기고 스트레스도 풀기 위해 피트니스를 시작했다.

덕분에 살까지 빠지기 시작하면서 라메이라는 인스타그램을 시작했다. 운동을 하는 일상을 찍어 사진을 공유해보자는 생각에 시작한 일이었는데 반응은 폭발적이었다.

‘좋아요’가 쇄도하기 시작하더니 팔로워가 급증하기 시작했다. 라메이라는 “피트니스를 하는 사진을 올렸을 뿐인데 반응이 너무 뜨거웠다”면서 “처음엔 나 자신 당황스러울 정도였다”고 말했다.

라메이라는 보다 과감해지기 시작했다. 용기를 내어 약간의 노출이 있는 사진을 올리기 시작하자 반응은 더 열광적이었다. 라메이라의 인스타그램 팔로워는 순식간에 30만에 육박하게 됐다.

라메이라가 전업을 결심한 건 팔로워가 28만 명을 넘어서면서였다. 간호사 일을 그만두고 전업 모델로 나서기로 결심한 것.

그가 선택한 전업의 채널은 유료 성인사이트였다. 인스타그램에 올리던 노출 사진을 올리는 곳만 바꿨을 뿐인데 그는 여기에서 이른바 대박을 냈다.

라메이라는 “(정확하게 공개하긴 곤란하지만) 간호사로 일할 때보다 소득이 30배쯤 늘어났다”고 말했다. 현지 언론에 따르면 라메이라의 소득은 월 7500달러(약 880만원) 정도다.

급등한 소득에 대해 라메이라는 “팬데믹의 영향이 컸던 것 같다”고 나름의 분석을 내놨다. 그는 “코로나19가 유행하면서 집에서 무료하기 시간을 보내는 사람들이 예상보다 크게 늘어났다”면서 “사이트에서 내 사진이 인기를 끈 데는 분명 이런 요인이 있었던 같다”고 했다.

남미통신원 임석훈 juanlimmx@naver.com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