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롯데쇼핑, 여성 우울증 예방 ‘리조이스’ 캠페인

롯데쇼핑, 여성 우울증 예방 ‘리조이스’ 캠페인

심현희 기자
입력 2020-03-25 22:02
업데이트 2020-03-26 02:2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롯데백화점 직원들이 심리 상담을 받을 수 있는 ‘리조이스 카페’를 이용하고 있는 모습. 롯데쇼핑 제공
롯데백화점 직원들이 심리 상담을 받을 수 있는 ‘리조이스 카페’를 이용하고 있는 모습.
롯데쇼핑 제공
롯데백화점은 올해 첫 마케팅 테마로 대표 사회공헌 캠페인 ‘리조이스’(Rejoice)를 테마로 정했다.

리조이스는 롯데백화점이 2017년부터 진행하는 여성 우울증 치료와 인식 개선을 위한 대대적인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활동이다. 롯데백화점은 리조이스 캠페인 활동으로 여성 우울증 연구 프로그램 진행, 점포 현장상담 운영, 우울증 예방 캠페인 등을 진행하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단순 상품 판매 보다는 고객들과의 ‘공감’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해 주 고객층인 30~40대 여성의 마음을 다독여 줄 수 있는 리조이스를 마케팅 테마로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롯데백화점은 고객의 70%가 여성이고 임직원 70%도 여성이라는 데 착안해 여성 관련 사회 문제에 집중하기로 했다. 특히 적절한 치료에 나서지 않아 폐해가 큰 우울증에 주목했다. 우선 직원들의 삶에 대한 만족도가 높아야 고객 서비스도 향상된다고 생각하고 내부 직원들을 대상으로 캠페인을 시작했다.

대표적으로 노원점과 광주점에 마련되어 있는 ‘리조이스 카페’는 롯데백화점 직영 사원이나 브랜드 판매 직원을 대상으로 휴식을 취하면서 심리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카페형 공간이다. 심리 상담을 원하는 직원은 무상으로 외부 전문기관에서 파견된 전문 상담사에게 심층 상담을 받을 수 있다. 현재 하루 평균 상담카페 방문객 수는 130여명에 달하며, 상담자 수는 일주일에 평균 약 20명이다.

이 외에도 롯데백화점은 리조이스 캠페인을 내부 직원은 물론 대중적으로도 널리 알리기 위해 다문화가정 고객 초청 힐링 프로그램 및 굿즈와 이모티콘 제작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심현희 기자 macduck@seoul.co.kr
2020-03-26 16면

많이 본 뉴스

의대정원 확대,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정부는 미래 필수 의료인력 공백을 메우기 위해 의대정원을 2000명 증원해야 한다는 입장입니다. 반면 의료계는 의대정원 확대에 앞서 정부가 수가 인상과 의사의 소송 부담 완화 등 필수 의료 육성 대책부터 추진해야 한다는 입장입니다. 귀하는 의대정원 확대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찬성한다
반대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