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에도 ‘시즌’이 있을까.여름 휴가철,수능시험이 끝난 뒤 새 학기가 시작되기 전이 ‘성형 시즌’이다.이 때가 되면 성형외과들은 밀려오는 상담으로 눈코뜰새 없이 바쁘다. 특히 요즘처럼 수능시험이 끝나고 나면 그동안 공부에만 매달렸던 수험생들이 외모에 신경을 쓰면서 사람들이 몰린다. 이들이 성형을 원하는 부위의 1순위는 답답한 눈을 좀 더 크고 시원하게 만들고자 하는 것이다.
이미지 확대
닫기이미지 확대 보기
분명 쌍꺼풀 수술은 과거부터 인기 있는 분야였고, 그만큼 많이 발달해서 짧은 시간에 큰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수술로 각광받고 있다. 하지만, 숙달된 전문의가 아닌 경우 종종 수술에 실패하는 경우를 볼 수 있는데, 쌍꺼풀의 좌우가 서로 비대칭이거나, 얼마 지나지 않아 쌍꺼풀이 풀려버리는 경우, 너무 높거나 낮게 쌍꺼풀이 만들어지는 경우 등이 있다. 이로 인해 최근 잘못 형성된 쌍꺼풀을 다시 만드는 쌍꺼풀 재수술을 찾는 사람들도 많아졌다.
아이원성형외과 박병주 원장은 “성형수술은 처음이 중요하다. 실패 후 재수술의 경우엔 시간도 오래 걸리고 고도의 수술 테크닉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특히 예민한 눈 부위의 성형은 그만큼 중요하고, 재수술의 경우 첫 수술의 결과를 분석하고 시기, 방법 등을 고려해서 재수술이 아닌 첫 수술처럼 자연스럽게 만들어내야 하기 때문”이라고 말한다.
쌍꺼풀 재수술은 첫 수술을 하고 나서 6개월쯤 기다리는 것이 일반적이다. 수술한 부위가 정상조직처럼 부드러워지려면, 그 만큼의 기간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일반적으로 6개월이 지나면 대부분의 부작용은 재수술로 교정할 수 있다. 수술 시간은 눈의 형태와 부작용의 정도 등에 따라서 1시간 ~ 2시간 정도 소요된다. 눈에 큰 손상을 받은 경우가 아니라면 수술 후 약 2주정도면 부기가 많이 빠지고 거의 티가 나지 않게 된다.
성형수술은 ‘양날의 검’이 될 수 있다. 숙련된 전문의를 통해 계획했던 대로 성공하면 그동안 갖고 있던 콤플렉스를 극복하고 자신감을 얻어 삶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게 될 것이다. 하지만, 실패하게 된다면 오히려 몸과 마음의 고통은 이전보다 커질 수도 있다. 재수술의 경우는 특히 이미 한번 실패한 수술을 재건을 통해 극복하는 것으로, 그만큼 더 신중하게 판단해야하며 재수술이 실패할 경우 받게 되는 고통과 심리적인 스트레스는 첫 수술의 실패보다 크게 다가올 것이기 때문이다.
아이원성형외과 박병주 원장은 “모든 수술이 100% 성공할 수는 없다. 실패에는 많은 이유가 있겠지만, 성형수술의 경우에는 전문의의 경험과 숙련도, 테크닉 등이 수술의 성패에 상당한 영향을 주고 있다. 쌍꺼풀 재수술은 재수술 가능여부, 시기 등을 결정하는 단계부터 반드시 분야의 전문의와 체계적인 상담을 통해 결정해 나가는 것이 두 번의 실패를 막는 최선의 방법”이라고 전했다.
도움말 : 아이원성형외과 박병주 원장
출처 : 아이원성형외과
본 콘텐츠는 해당기관의 보도자료임을 밝혀드립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구글이 유튜브 동영상만 광고 없이 볼 수 있는 ‘프리미엄 라이트'요금제를 이르면 연내 한국에 출시한다. 기존 동영상과 뮤직을 결합한 프리미엄 상품은 1만 4900원이었지만 동영상 단독 라이트 상품은 8500원(안드로이드 기준)과 1만 900원(iOS 기준)에 출시하기로 했다. 여러분이 생각하는 적절한 유튜브 구독료는 어느 정도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