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중에서도 쌍까풀수술은 더 이상 성형수술이라기보다는 미용에 가깝게 인식될 정도로 보편화 되었다.
이미지 확대
닫기이미지 확대 보기
쌍까풀수술은 개인차에 따라서 크게 매몰법과 절개법으로 나눌 수 있는데 눈의 피부가 쳐지지 않고 지방이 적으면서 피부가 얇은 사람은 매몰법을 이용하고, 눈꺼풀에 지방이 많고 눈매가 쳐진 사람들은 절개법으로 수술한다.
그 중 매몰법은 크게 두 가지로 구분된다. 단매듭 연속매몰법과 속칭 세군데 찝는다는 일반 매몰법이다. 일반인에게 통용되는 수많은 수술법(매직, 이지, 퀵, 환상, 봉합, 노라인 등)들은 모두 홍보용으로 이름만 달리 포장했을 뿐 이 범주 안에 포함된다.
단매듭 매몰법은 흔적이 거의 없고 자연스러우나 실 하나로 라인을 만들기 때문에 풀리거나 시작하는 곳과 끝나는 곳에서 원하는 형태의 모양을 만드는데 제한적이다.
일반 매몰법은 세군데 작은 자국이 파여 보이거나 안에 꿰매준 실이 염증을 일으키거나 물혹을 만들어 수술적인 제거를 필요로 하는 경우가 있다는 단점이 있다.
트윈매몰법은 이러한 단점을 보완하기위해 두가지 방법의 장점만을 살린 수술법이다. 트윈(Twin) 매몰법은 단매듭 연속 매몰법과 일반 매몰법의 결합이라는 특징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다. 단매듭연속 매몰법으로 수술함을 기본으로 하고 양쪽 끝은 일반 매몰법으로 한번 더 수술하지만 실을 속에 묻어두지 않고 이틀만에 제거하게 된다.
아이미성형외과 정인선 원장은 “트윈 매몰법은 두가지 수술법을 겸하기 때문에 풀릴 확률도 적고, 부작용 및 흔적이 거의 없으며, 자연스러운 라인을 만들 수 있는 장점만을 모아놓은 방법”이라며 “가벼운 마음으로 전문의와 상담을 가져보는 것이 좋다”라고 전했다.
<도움말: 아이미성형외과 정인선 원장>
출처 : 아이미성형외과
본 콘텐츠는 해당기관의 보도자료임을 밝혀드립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구글이 유튜브 동영상만 광고 없이 볼 수 있는 ‘프리미엄 라이트'요금제를 이르면 연내 한국에 출시한다. 기존 동영상과 뮤직을 결합한 프리미엄 상품은 1만 4900원이었지만 동영상 단독 라이트 상품은 8500원(안드로이드 기준)과 1만 900원(iOS 기준)에 출시하기로 했다. 여러분이 생각하는 적절한 유튜브 구독료는 어느 정도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