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랑 외국어랑 놀자-일어] 朝からがだるくて,動けないんです

[We랑 외국어랑 놀자-일어] 朝からがだるくて,動けないんです

입력 2008-11-22 00:00
수정 2008-11-22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아침부터 몸이 무거워서, 움직일 수가 없어요.

A : 元 (げんき)なさそうですね.(힘이 없어 보여요.)

B : 朝(あさ)から(からだ)がだるくて,動(うご)けないんです.(아침부터 몸이 무거워서, 움직일 수가 없어요.)

A : あら,病院(びょういん)には行(い)って (き)ましたか.(어머, 병원에는 갔다 왔어요?)

B : いいえ,まだ行(い)ってないんです.(아뇨. 아직 안 갔어요.)

A : 無理(むり)しないでください.(무리하지 마세요.)

B :この頃(ごろ), 社(かいしゃ)が忙(いそが)しくて無理(むり)をしたから… (요즘 회사 일이 바빠서 무리를 했더니…)

重要表現

元 (げんき) 1. 원기 2. 기운, 기력, 힘

なさそうだ 없어 보인다

(からだ)がだるい 몸이 나른하다

動(うご)ける 움직일 수 있다

無理(むり)しないで 무리하지 말고

忙(いそが)しい 바쁘다

정철사이버 일본어 연구팀 02-563-0515
2008-11-22 22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1 /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