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늦더위·초가을 잡아라” 식·음료업계 경품 마케팅

“늦더위·초가을 잡아라” 식·음료업계 경품 마케팅

주현진 기자
입력 2007-08-25 00:00
수정 2007-08-25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늦더위와 초가을을 겨냥한 식·음료업계의 마케팅 전쟁이 뜨겁다. 홈페이지를 이용해 다양한 이벤트와 경품을 내걸고 매출 올리기에 전력을 쏟고 있다.

한국 코카콜라는 코카콜라 홈페이지에 ‘핫 섬머 이벤트’를 벌이고 있다. 이달 말까지 KFC 매장에서 빅스마트버켓을 구매한 뒤 코카콜라 홈페이지에 영수증 번호를 입력하면 추첨을 통해 해외캠프를 보내준다. 미닛메이드는 이달 말까지 미닛메이드 홈페이지에 있는 농장에서 꽃나무키우기에 동참하면 주스와 피크닉세트를 준다. 광동제약의 옥수수수염차도 이달 말까지 나만의 V라인 비법,V라인 얼굴 사진 등을 홈페이지에 올리면 5명을 뽑아 옥수수수염차 한 박스를 준다. 수석무역은 패밀리마트와 함께 ‘타이거맥주와 함께하는 싱가포르 여행’ 이벤트를 벌인다. 다음달 23일까지 맥주병에 부착된 응모권 번호를 싱가포르 관광청 홈페이지(www.visitsingapore.co.kr)에 응모하면 된다. 온라인 추첨을 통해 1등 1명에게 싱가포르 여행 상품권(1인 2장)과 현금 30만원을,2등 2명에게는 싱가포르 여행상품권을 준다.

보르도와인협회(CIVB)는 보르도와인 공식 사이트인 보르도닷컴(www.bordeaux.com)을 개설하면서 9월 한달간 사이트에서 퀴즈를 풀면 정답자 가운데 1명을 추첨해 프랑스 보르도 와이너리 투어를 보내주는 행사를 진행한다.100명에게는 보르도 와인을 선물로 준다.

롯데칠성은 10월 말까지 롯데닷컴과 함께 ‘3억원을 잡아라’ 행사를 연다. 오늘의 차, 미녀는 석류를 좋아해,2% 부족할 때 등 상품을 구입해 뚜껑에 인쇄된 행운번호를 롯데닷컴 홈페이지(www.lotte.com) 이벤트 페이지에 입력하면 당첨 여부를 즉석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유럽여행권(100명), 디지털카메라,PMP,DMB,MP3 등의 경품이 제공된다.

주현진기자 jhj@seoul.co.kr

2007-08-25 18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결혼식 생략?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 생각은?
비용 문제 등으로 결혼식을 생략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은 생각은?
1. 결혼식 굳이 안해도 된다.
2. 결혼식 꼭 해야 한다.
-->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