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 대입 정시모집 요강] 원서접수 마감일 모집군별로 달라

[2007 대입 정시모집 요강] 원서접수 마감일 모집군별로 달라

박정경 기자
입력 2006-12-05 00:00
수정 2006-12-05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원서접수 마감일 꼭 확인하세요.’

올해에는 정시모집 원서접수 기간이 군별로 다를 수 있다는 데 주의해야 한다. 원서접수가 한꺼번에 몰리면서 서버가 멈춰서는 등 지난해와 같은 사태를 막기 위해서다.‘가’군과 ‘나’군, 또는 ‘가·나’군에서 신입생을 뽑는 대학이나 모집단위는 오는 21∼26일 원서를 접수한다.‘다’군과 ‘가·다’군,‘나·다’군,‘가·나·다’군에서 신입생을 모집하는 곳은 22∼27일 원서를 접수한다. 대학에 따라 인터넷으로만 접수하거나 창구 접수를 병행하는 곳도 있기 때문에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특히 마감시간이 대학마다 달라 날짜와 시간도 꼼꼼히 챙겨야 한다.

복수지원과 이중등록 금지 원칙은 지난해처럼 올해에도 그대로 적용된다. 수시모집에 지원해 단 한 곳이라도 합격하면 등록 여부와 관계없이 정시모집이나 추가모집에 지원할 수 없다. 미등록에 따른 충원 과정에서 추가 등록을 할 때도 마찬가지다.

모집기간 군이 같은 대학 또는 같은 대학 안에서 모집기간 군이 같은 모집단위에는 복수지원할 수 없다.‘가·나·다’ 등 모집군별로 하나의 대학에만 지원해야 한다는 얘기다. 예를 들어 A대학이 B학부와 C학부는 ‘가’군에서, D학부는 ‘나’군에서 신입생을 모집한다면 C학부와 D학부는 모집 군이 다르기 때문에 복수지원할 수 있다. 그러나 모집 군이 같은 B학부와 C학부를 동시에 지원할 수 없다. 지원하려는 대학 두 곳이 같은 군에 속해 있다면 한 곳에만 지원해야 한다.

이런 복수지원과 이중등록 원칙을 어기면 합격이 취소되므로 주의해야 한다. 교육부는 내년 3월 말까지 각 대학에서 지원·응시·합격·등록 사항을 종합해 규정을 위반한 수험생을 가려낼 예정이다. 단 이런 원칙은 교육대를 포함해 일반 대학에만 적용된다. 전문대나 산업대, 특별법에 의해 설치된 대학이나 각종학교에는 적용되지 않는다.

박정경기자 olive@seoul.co.kr

2006-12-05 14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