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처롭게 ‘젖은 손’ 마사지로 톡톡톡

애처롭게 ‘젖은 손’ 마사지로 톡톡톡

최여경 기자
입력 2006-09-28 00:00
수정 2006-09-28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연휴기간동안 음식 만드느라, 설거지 하느라 손은 혹사당한다. 손은 얼굴에 비해 피지선이 적어 쉽게 건조해지기 때문에 관리가 필요하다.

# 손을 가꾸는 마사지

혈액순환을 돕는 손 마사지로 혹사당한 손을 개운하게 관리하자. 우선, 손가락 하나하나를 다른 손을 이용하여 쭉쭉 잡아 당긴다. 손가락 끝을 다른 손의 엄지와 검지로 잡고 튕겨 주듯이 잡아 뺀다. 손가락 사이 홈 부분을 다른 손의 엄지와 검지로 꾹꾹 눌러준다. 손바닥을 위로 향하게 펴고 다른 손의 엄지와 검지로 손가락 끝을 지그시 눌러 지압한다. 한 손을 쫙 핀 후 주먹을 쥔 다른 손으로 박수를 치듯 약간 아플 정도로 강하게 쳐준다. 손목을 잡고 관절부분을 돌려 주면서 손목 운동으로 마무리한다.

# 손에 좋은 핸드크림

손을 촉촉하게 관리하기 위해서는 손을 씻은 뒤 핸드크림을 발라주는 것이 좋다. 바세린 인텐시브 케어 ‘헬씨 핸드&네일 로션’은 비타민E 아세테이트 성분이 손에 보습과 영양을 동시에 공급한다. 올리브오일, 해바라기씨 오일을 함유해 가을·겨울 특히 거칠어지기 쉬운 손을 매끄럽게 보호해 준다. 뉴트로지나 ‘뉴핸즈 핸드크림’은 자연콩 추출물이 들어있어 손을 투명하고 탄력 있게 가꾼다. 자외선 차단 기능도 포함했다.

아비노 ‘인텐스 릴리프 핸드크림’은 보습 효과가 높은 오트밀 가루가 주성분. 오트밀 단백질이 피부 보호막을 형성하고 수분 손실을 막는다.

최여경기자 kid@seoul.co.kr

2006-09-28 13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탈모약에 대한 건강보험 적용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이재명 대통령이 보건복지부 업무보고에서 “탈모는 생존의 문제”라며 보건복지부에 탈모 치료제 건강보험 적용을 검토하라고 지시했다. 대통령의 발언을 계기로 탈모를 질병으로 볼 것인지, 미용의 영역으로 볼 것인지를 둘러싼 논쟁이 정치권과 의료계, 온라인 커뮤니티로 빠르게 확산하고 있다. 당신의 생각은?
1. 건강보험 적용이 돼야한다.
2. 건강보험 적용을 해선 안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