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키친 e-쉐프] 또띠아 피자

[e-키친 e-쉐프] 또띠아 피자

입력 2006-02-16 00:00
수정 2006-02-16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저는 은빈이란 예쁜 이름으로 네이버에서 활동하고 있는 블로거랍니다. 대구에 사는 34살 주부로 요리가 취미죠.3년 만에 제 블로그에 다녀가신 분이 100만 명이 훌쩍 넘었답니다. 여러분들도 좋은 정보 많이 가져가세요.

요즘 아이들이 제일 좋아하는 것이 피자… 그런데 피자를 만들려면 피자도우반죽을 해야한다는 게 부담으로 마구 밀려오더라고요…

그래서~~ 피자도우를 만들어야 한다는 부담을 확~~ 줄여주는 또띠아를 사용해서 만들어 봤습니다. 또띠아는 멕시코 요리에 쓰이는 밀가루 반죽을 얇게 펴서 구운 것으로 패밀리 레스토랑에서 화이타를 드실 때 많이 보셨을 거예요. 또한 평소 얇은 도우를 좋아하셨던 분들이라면 또띠아 피자 만족하실거예요~

오늘은 얇은 또띠아와 어울리는 깔끔한 오일소스를 이용해 봤습니다. 텁텁한 피자소스맛에 식상하셨다면 상큼한 오일소스를 이용해 보세요~

< 재료 >

오일소스-올리브오일 3큰술, 다진마늘 1작은술, 발사믹식초 1큰술, 소금 1/4작은술, 통후추 1/8작은술, 바질 1/4작은술. 토핑은 양파 1/2개, 양송이, 방울토마토, 캔옥수수, 피자치즈 적당량, 슬라이스치즈 1장,8인치 시금치또띠아 1장. 참고로 또띠아는 6인치 8인치 10인치로 3종류의 사이즈가 있습니다

(1) 오일소스 재료를 모두 넣고 오일소스를 먼저 만들어 둡니다.

이미지 확대


(2) 양파와 양송이는 잘게 다지시고요 캔옥수수는 물기를 빼고 방울토마토는 편으로 썰어 쓰시면 됩니다.

이미지 확대


(3)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지 말고 약한 불로 달군 후에 또띠아를 앞뒤로 살짝만 구워서 준비해 둡니다.

이미지 확대


(4) 구워 놓은 또띠아를 오븐팬에 얹고 만들어 두었던 오일소스 중 1/3을 또띠아에 펴 발라 주세요~.

이미지 확대


(5) 오일소스 바른 또띠아 위에 피자치즈를 살포시 얹어 줍니다.

이미지 확대


(6) 토핑재료는 고루고루 올려주세요.

이미지 확대


(7) 남겨둔 오일소스를 토핑 재료 위에 고루 뿌립니다.

이미지 확대


(8) 마지막으로 피자치즈와 잘게 자른 슬라이스치즈를 듬뿍 올려 줍니다.

이미지 확대


(9) 섭씨 190∼200℃ 오븐에서 10∼15분간 피자가 자연스럽게 녹으면서 노릇해지도록 구워 주세요.

이미지 확대
2006-02-16 17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탈모약에 대한 건강보험 적용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이재명 대통령이 보건복지부 업무보고에서 “탈모는 생존의 문제”라며 보건복지부에 탈모 치료제 건강보험 적용을 검토하라고 지시했다. 대통령의 발언을 계기로 탈모를 질병으로 볼 것인지, 미용의 영역으로 볼 것인지를 둘러싼 논쟁이 정치권과 의료계, 온라인 커뮤니티로 빠르게 확산하고 있다. 당신의 생각은?
1. 건강보험 적용이 돼야한다.
2. 건강보험 적용을 해선 안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