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교 서술·논술형평가 예시문항 일선학교 배포

초교 서술·논술형평가 예시문항 일선학교 배포

이효용 기자
입력 2005-10-14 00:00
수정 2005-10-14 08:08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서울시교육청은 13일 초등학교 학업성취도 평가를 위한 예시문항을 개발, 일선학교에 배포했다.

책자와 CD롬 형태로 제작된 예시문항집에는 3∼6학년 국어·수학·사회·과학 과목의 2학기 과정에서 출제한 460개 문항이 수록돼 있다.





























국 어 과 목


수 학 과 목


국어 3학년 2학기 평가예시문항

국어 4학년 2학기 평가예시문항

국어 5학년 2학기 평가예시문항

국어 6학년 2학기 평가예시문항



수학 3학년 2학기 평가예시문항

수학 4학년 2학기 평가예시문항

수학 5학년 2학기 평가예시문항

수학 6학년 2학기 평가예시문항



과 학 과 목


사 회 과 목


과학 3학년 2학기 평가예시문항

과학 4학년 2학기 평가예시문항

과학 5학년 2학기 평가예시문항

과학 6학년 2학기 평가예시문항



사회 3학년 2학기 평가예시문항

사회 4학년 2학기 평가예시문항

사회 5학년 2학기 평가예시문항

사회 6학년 2학기 평가예시문항



학생들의 문제해결 능력과 창의력·실생활 적용 능력을 키울 수 있는 서술·논술형 문제들로, 기본·보충·심화형의 수준별 문항들도 포함돼 있다.

교육청은 또 학업 성취도 평가의 문항 개발, 채점 등 전 과정에 참고할 수 있는 사례집도 함께 배포했다. 학년별·과목별 문제는 서울신문 홈페이지(seoul.co.kr)에서 볼 수 있다.

이새날 서울시의원, 음악으로 하나되는 세상… ‘소리아미 하모니 대축제’ 개최

서울시의회 교육위원회 이새날 의원(국민의힘, 강남1)은 강남구립논현노인종합복지관과 사회적협동조합그리아미가 지난 15일 복지관의 소리새합창단과 그리아미의 장애인슐런 선수들이 함께하는 ‘소리아미 하모니 대축제’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논현노인종합복지관의 상생복지관인 영동제일교회에서 마련된 이번 행사는 이새날 서울시의원의 축사, 서울시의장상 시상식, 소리새합창단의 크리스마스 캐롤공연, 그리아미 선수들의 거위의 꿈 노래공연, 성탄절 맞이 선물전달식 순으로 진행됐다. 매년 논현노인종합복지관과 그리아미는 하모니카 공연, 장애인슐런 체험, 장애인한궁대회 합동공연 등 다양한 행사를 공동으로 주최하고 있다. 이번 서울시의장상 시상식에는 소리새합창단의 변효경 지휘자를 비롯해 2025년도 전국장애인슐런대회에 입상한 선수들과 지도자들이 그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을 하게 됐다. 이 의원은 축사를 통해 “지혜와 경륜이 있는 어르신들과 슐런을 통해 재능을 발휘하는 젊은 장애인선수들이 음악을 통해 교류할 수 있는 장이 생겨서 감사하다”면서 “앞으로 예술을 매개로 하여 한강에서 가족들과 모든 세대가 함께하는 음악회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thumbnail - 이새날 서울시의원, 음악으로 하나되는 세상… ‘소리아미 하모니 대축제’ 개최

이효용기자 utility@seoul.co.kr
2005-10-14 10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탈모약에 대한 건강보험 적용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이재명 대통령이 보건복지부 업무보고에서 “탈모는 생존의 문제”라며 보건복지부에 탈모 치료제 건강보험 적용을 검토하라고 지시했다. 대통령의 발언을 계기로 탈모를 질병으로 볼 것인지, 미용의 영역으로 볼 것인지를 둘러싼 논쟁이 정치권과 의료계, 온라인 커뮤니티로 빠르게 확산하고 있다. 당신의 생각은?
1. 건강보험 적용이 돼야한다.
2. 건강보험 적용을 해선 안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