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 아빠 손잡고 과학관 봄나들이

엄마 아빠 손잡고 과학관 봄나들이

입력 2005-03-31 00:00
수정 2005-03-31 07:51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4월 과학의 달,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국립중앙과학관과 서울과학관 등지에서 다채로운 과학행사가 열린다.

우선 국립중앙과학관의 경우 ‘고구려 대탐험전’은 고구려 시대 성곽과 고분·벽화, 악기 등의 유물을 전시하고 이를 응용한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한다.‘마이크로세계 체험전’은 거미의 홑눈, 소나무 잎의 숨구멍 등을 특수 현미경으로 찍은 사진을 전시하고 피부 등을 비디오 현미경으로 관찰하는 기회가 주어진다. 서울과학관에서는 ‘우주의 신비전’에 별자리 관측과 물로켓·에어로켓 만들기 등의 프로그램이 추가, 운영되며 ‘우주로봇 레스터, 심해로봇 레스터’ 등의 입체영화도 볼 수 있다. 특히 중앙 및 서울과학관에서 동시 개최되는 ‘봄 사이언스데이’(4월23∼24일)에는 어린이와 청소년은 물론 온 가족의 눈높이에 따라 선택해 체험할 수 있는 과학놀이, 가족경진대회 등 100여개의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이미지 확대


과학관 관계자는 “4월에는 휴관일이 없으며, 과학주간(4월17∼24일)에는 일부 특별전을 제외하고 무료로 개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장세훈기자 shjang@seoul.co.kr

2005-03-31 22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탈모약에 대한 건강보험 적용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이재명 대통령이 보건복지부 업무보고에서 “탈모는 생존의 문제”라며 보건복지부에 탈모 치료제 건강보험 적용을 검토하라고 지시했다. 대통령의 발언을 계기로 탈모를 질병으로 볼 것인지, 미용의 영역으로 볼 것인지를 둘러싼 논쟁이 정치권과 의료계, 온라인 커뮤니티로 빠르게 확산하고 있다. 당신의 생각은?
1. 건강보험 적용이 돼야한다.
2. 건강보험 적용을 해선 안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